기사 메일전송
[5~6월 의료기기 이모저모]메디쎄이, 시지바이오, 한국알콘, 클래시스, 케어닥 등 소식
  • 기사등록 2023-06-12 13:00:01
기사수정

5~6월 의료기기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메디쎄이, 3D프린팅 환자맞춤형 인공 턱뼈에 대한 미국 특허 취득

메디쎄이(대표 한종현)가 3D프린팅으로 제작되는 환자맞춤형 인공 하악골 제조 기술을 미국 특허청(USPTO)에 등록했다고 밝혔다. (미국 출원번호 16/561,649)


해당 기술은 하악골의 결손 부위에 삽입되는 환자 맞춤형 하악골 임플란트이다. 

개인 맞춤형 3D 프린팅 기술을 이용하여 손쉽고 빠르게 제작할 수 있고, 아래턱뿐만 아니라 턱뼈와 함께 손실된 치아를 복원하는 기술도 동시에 적용 가능하다.


메디쎄이 한종현 대표이사는 “메디쎄이는 그동안 3D프린팅 기술을 활용해 인체의 복잡하고 다양한 뼈들을 재건하는 인공 뼈 개발에 노력을 기울였다. 이번 미국 특허 취득 기술도 다년간의 연구개발의 결과물 중 하나이다. 해당 기술은 턱뼈가 결손된 환자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처음 금속 3D프린팅 기술을 의료산업에 접목한 후 그동안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등에서 지원하는 ‘3D프린팅 의료기기 실증사업’이나 ‘3D프린팅 의료기기 개발사업’ 등 크고 작은 국가사업에 참여하며 3D프린팅 의료기기의 개발과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노력해왔고, 최근 결과들을 하나씩 인정받는 것 같아 기쁘다”고 밝혔다.


◆시지바이오, 관절 활액대체재 ‘CG시노비아’ 출시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가 관절 활액대체재 ‘CG시노비아(CG Synovia)’를 정식 출시했다. 이를 통해 시지바이오는 관절 케어 토탈 솔루션을 구축하겠다는 목표다.


CG시노비아는 지난 2020년 시지리알로인젝트(CG Reallo Inject) 출시 이후 약 3년 만에 선보이는 관절 케어 신규 파이프라인으로, 무릎 및 어깨 부위의 관절경 수술 시 사용되는 생리식염수에 의해 유실되는 관절 활액을 임시로 대체하는 주사제형의 의료기기다.

CG시노비아는 관절 활액과 가장 유사한 성분인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고, 내용물이 사전에 충전되어 있는 주사 형태(Pre-filled syringe)로 제조되어 개봉 즉시 사용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시지바이오는 성장인자 단백질을 함유한 연골 재생 의료기기 2종(CG23101, CG20102)과 자가지방유래 줄기세포를 이용한 퇴행성 골관절염 치료제(CG20155)도 개발 중이다.


시지바이오 유현승 대표는 “시지바이오는 심화되는 고령화 사회 속 뚜렷한 치료제가 없는 퇴행성 관절염 시장에서 효과적인 치료제를 개발하겠다는 목표를 바탕으로 오랜 기간 연구개발에 매진해 왔다”며, “CG시노비아의 출시를 시작으로 2027년까지 순차적으로 관절 케어 토탈 솔루션을 구축해 많은 관절염 환자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알콘, 사회공헌활동 ‘알콘 인 액션’ 통해 지역사회 건강 지원

한국알콘이 글로벌 봉사활동 프로그램인 ‘알콘 인 액션(Alcon in Action)’의 일환으로 5월 한달 간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국알콘은 올해 더 나은 일상을 통해 확인하는 밝은 세상을 실현하겠다는 취지를 바탕으로 ‘사회취약계층의 건강과 자립’을 지원하는 세 가지 프로그램을 진행,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2023년 알콘 인 액션 프로젝트 리더를 맡은 성화영 본부장은 “올해의 프로젝트 팀은 자발적인 참여로 구성됐으며, 주제를 선정하고 프로그램을 기획 및 실행하기까지 임직원의 의견이 닿지 않은 곳이 없어 더욱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특히 본사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자원봉사에 참여했을 뿐만 아니라 전국에 있는 임직원들 또한 기부에 동참할 수 있어 뜻깊었다”고 말했다.


한국알콘 최준호 대표이사는 “알콘은 안과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지역사회를 안전하고 더욱 건강한 사회, 더 밝은 세상을 만들어가는데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한국알콘은 앞으로도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환자들의 눈 건강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보다 더 큰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할 것이다”고 밝혔다.


◆클래시스, ‘2023 USER NIGHT’ 유저행사 개최

㈜클래시스(대표: 백승한)가 지난 5월 21일 서울그랜드워커힐호텔에서 ‘클래시스 유저 나잇 2023’(Classys User Night 2023)을 개최했다.


‘더 얼티밋 시너지(The Ultimate Synergy)’를 주제로 진행한 이번 행사에서는 슈링크 유니버스 앰버서더 배우 고민시, 볼뉴머 앰버서더 배우 임지연, 차주영이 무대에 올라 유저들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 

백승한 대표는 “설립 이후 17년이 지난 클래시스는 슈링크 시리즈를 통해 하이푸(HIFU) 리프팅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으며 최근에는 신제품 6.78Mhz Monopolar RF(Radio Frequency) 장비 볼뉴머를 출시하여 슈링크 유니버스와 볼뉴머를 결합한 ‘볼링크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클래시스는 유저들과 함께 쌓아온 데이터를 기반으로 피부 미용에 대한 글로벌 스탠다드와 시술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데 초점을 두겠다”고 밝혔다.


◆케어닥, 신개념 시니어케어 주거형 요양시설 ‘케어닥 케어홈’ 런칭

케어닥(대표 박재병)이 기린종합건설과 손잡고 전문 건강 관리 및 돌봄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주거형 하이엔드 요양시설 브랜드 ‘케어닥 케어홈’을 새롭게 런칭하며, 관련 사업 확장에 나선다고 밝혔다.

‘케어닥 케어홈’은 노년기에 돌입한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건강상태 및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케어 서비스를 강화한 주거형 요양시설 브랜드다. 


가벼운 일상 속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도 실거주하며 사회활동 기간을 늘릴 수 있고, 간병 및 케어가 필요한 경우 전문적 돌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케어닥은 이번 ‘케어닥 케어홈’ 런칭을 시작으로 시니어 주거 복지를 위한 시장 내 기반 조성 및 다양한 주거 복지 사업 분야 확장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향후 병원 내 간병은 물론 퇴원 후 재택 돌봄, 전문 시니어 주거시설에 이르기까지 케어닥을 통해 어르신 돌봄 여정을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 영역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케어닥 박재병 대표는 “병원 입퇴원이 잦은 어르신들의 건강과 생활을 보다 세심하게 케어하고, 건강한 회복 및 일상생활 복귀를 돕기 위해 주거형 하이엔드 요양시설 브랜드 ‘케어닥 케어홈’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건강 상태 및 돌봄 필요 수준을 세분화해 다양한 돌봄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시니어 주거 공간 및 케어 서비스를 선보이며 시니어 주거복지 부문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583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한국MSD, 동아쏘시오홀딩스, 앱티스, 한미약품, 테라펙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5월 3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고려대의료원, 전북대병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5월 제약사 이모저모]멀츠, 바이엘 코리아, 신신제약, 사노피, 한국노바티스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