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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제약사 이모저모]신신제약, 한국화이자제약, 한올바이오파마, 켄뷰 등 소식
  • 기사등록 2023-05-29 09:0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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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제약사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신신제약-알보젠코리아, 일반의약품 2종 공급계약 체결

신신제약이 알보젠코리아 일반의약품 토푸렉실 플러스시럽과 세나서트 2밀리그람질정에 대한 제품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신신제약은 2025년까지 향후 3년 동안 해당 제품에 대한 독점 판매권을 가지게 됐다.

두 제품 모두 기존에는 도매 경로로만 약국에 유통됐지만 이번 계약을 통해 처음으로 소매 직거래까지 유통 경로가 확대되어 더욱 많은 약국에 공급될 예정이다.


신신제약 이병기 대표는 “신신제약은 약국과의 신뢰를 최우선으로 뛰어난 품질의 일반의약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해왔다”며, “이번 공급계약으로 알보젠코리아의 훌륭한 제품이 더 많은 분들에게 알려질 수 있도록 해 양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화이자제약- 광주지역공무원노동조합 대표자협의회, 업무협약 체결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이 지난 18일 광주지역공무원노동조합 대표자협의회(이하 광공협)와 ‘폐렴구균 질환 인식 제고 캠페인’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국화이자제약 백신사업부는 폐렴구균 질환 정보와 예방접종 필요성이 담긴 리플렛과 포스터 등 다양한 교육 자료를 제작해 제공하며, 광공협은 약 1만명 이상의 조합 소속 공무원 및 해당 공무원들의 직계 가족을 대상으로 폐렴구균 질환 인식 제고 캠페인을 진행한다.


한국화이자제약 백신사업부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전국의 다양한 일반 기업, 지자체 및 주요 단체 등과 함께 질환 인식 캠페인을 확대하여 지역사회의 건강증진에 이바지한다는 계획이다.


한국화이자제약 백신사업부 김희진 전무는 “이번 협약은 한국화이자제약 백신사업부의 폐렴구균 B2B, B2G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사회내 폐렴구균 질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광주지역공무원노동조합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내 폐렴구균 질환 예방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돼 매우 뜻깊다”고 밝혔다.


이어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다양한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모범 사례를 만들어낼 것이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폐렴구균 질환 인식 제고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고 덧붙였다.


광주지역공무원노동조합 대표자협의회는 “이번 협약이 광주지역공무원노동조합 공무원 및 가족들의 건강을 지키고 폐렴구균 예방 접종의 가치를 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책을 모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올바이오파마-대웅제약, 뉴론과 공동개발계약 체결

한올바이오파마와 대웅제약이 보스턴 소재의 전임상 바이오 기업 ‘뉴론(NurrOn Pharmaceuticals)’과 파킨슨병 등 신경퇴행성 치료제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개발에 돌입하며 오픈 콜라보레이션을 확대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올바이오파마와 대웅제약은 뉴론에서 연구개발 중인 파킨슨병 치료제 후보물질인 ‘ATH-399A’을 비롯해 퇴행성 신경질환 치료제 후보물질에 대한 공동개발을 추진한다.


한올바이오파마 정승원 대표는 “지난 2021년 시작된 파트너쉽이 이번 공동개발계약을 통해 한 단계 더 나아갈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혁신을 이끌어 가는 3사의 연구개발 전문성과 자원이 더해져 혁신신약개발에 더 큰 시너지를 창출해 파킨슨병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에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론 김덕중 대표는 “뉴론의 파킨슨 신약후보물질 ATH-399A는 전임상 단계의 개발을 마치고 임상 1상 진입을 앞두고 있다”며, “한올바이오파마와 대웅제약의 임상 전문가들과 함께 혁신신약 개발을 진행하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존슨앤드존슨 컨슈머헬스 새 이름 ‘켄뷰(Kenvue)’, ‘2023 약대생 썸머 인턴십’ 참가자 모집

최근 존슨앤드존슨에서 소비자·헬스 사업 부문을 기반으로 분사한 ‘켄뷰코리아(대표이사 백준혁)’가 지난 5월 17일부터 6월 4일까지 전국의 약대생을 대상으로 ‘2023 약대생 썸머 인턴십’ 참가자를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7월 3일(월)부터 8월 23일(수)까지 총 8주간 진행되는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은 미래의 약사들인 약대생들이 헬스케어 기업의 다양한 영업, 마케팅 업무를 실제로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약사의 전문성을 살릴 수 있도록 돕는 ▲디테일링 업무부터 ▲마케팅·영업 실무진 멘토링 ▲약사로서의 다양한 커리어 개발 경험을 공유하는 약사 선배들의 강의 (광고, 홍보 및 마켓 리서치 등 영업 마케팅 분야 전문가들의 특강) ▲사회공헌활동 등 다양한 분야를 접하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채용 전제형’이 아닌 약대 전공자의 ‘헬스케어 기업 체험 프로그램’이다.


켄뷰 셀프케어 사업부의 배연희 상무는 “‘켄뷰(Kenvue)’의 새로운 출범과 더불어 약대생을 대상으로 유익한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켄뷰 코리아 백준혁 대표이사는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의 약사인 약대생들에게 헬스케어 기업의 다양한 커머셜 업무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약사로서 진로 방향성을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켄뷰는 스킨헬스분야의 존슨즈, 클린앤클리어, 뉴트로지나, 아비노와 일반의약품인 타이레놀, 니코레트, 로게인, 의약외품인 리스테린 등의 다양한 브랜드를 보유한 헬스케어 전문회사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조응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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