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3월 의료기기 이모저모⑥]바이오넷, 유비케어, 은성글로벌, 제이앤피메디, 헥톤프로젝트, 케이원메드 등 소식
  • 기사등록 2023-03-17 13:00:02
기사수정

3월 의료기기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바이오넷, 무선 초음파 ‘SonoMe’ 조달청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 지정

바이오넷(대표이사 민 스티븐 상원) 이동형 무선 초음파 ‘소노미(SonoMe)’ 8종이 최근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으로 지정됐다.


이번에 지정된 ‘소노미’는 의료용 초음파 영상진단장치로서 의료기관에서 복부 및 근골격 초음파 진단 시 사용된다. 


바이오넷 전략기획본부 고재관 상무는 “소노미의 우수한 품질과 기능을 인정받아 이번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에 지정될 수 있었다. 이번 지정을 발판 삼아 공공조달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입하여 국내는 물론 글로벌로 영역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고 밝혔다.


바이오넷은 이번 ‘KIMES 2023’에 참가하여 디자인 및 기술이 업데이트된 소노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유비케어…의사랑 All New 솔루션 제시

유비케어(대표 이상경)는 이번 KIMES에서 ‘오늘의 선택 내일의 편리함, 의사랑!’을 컨셉트로 최근 병·의원의 업무효율을 높임과 동시에 사용자 편의성까지 고려한 의사랑 All New 솔루션 라인업을 선보인다.

이상경 대표이사는 “KIMES 2023에 최대 규모의 부스로 참여하는 만큼 병·의원 고객이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이번 전시회를 준비했다”며, “유비케어는 병·의원의 핵심 파트너로서 의료진들이 최고의 환경에서 환자를 돌볼 수 있도록 진료 지원부터 환자관리, 컨설팅까지 편안한 의료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은성글로벌, ‘KIMES 2023’ 전시회 참가

은성글로벌이 오는 3월 23일(목)부터 26일(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38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 2023)’에 참가해 쉬리안(SheREAN)을 전면에 배치하고, 노블쉐이프(Nobleshape), 리포지X(LIPOGE-X) 등 총 16개 의료기기를 전시할 예정이다.

국내 허가를 앞둔 리포지X를 처음으로 공개하며 해외 시장에서의 우위를 점하겠다는 방침이다.


은성글로벌 관계자는 “코로나19 엔데믹 분위기가 확산되면서 올해 KIMES를 찾는 해외 바이어들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며, “기존 인기 제품은 물론 리포지X, 셀로스 등 출시 예정 제품의 기술력을 입증받고 신규 거래처를 발굴하는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제이앤피메디’ KiMES 2023 서 ‘분산형임상시험(DCT)’ 플랫폼 선보여

제이앤피메디(대표 정권호)도 KIMES 2023에 참가한다.


이 회사는 이번에 독립 부스로 참가해 임상시험 관련 종사자들과 소통하며 분산형 임상시험에 필요한 ‘메이븐 클리니컬 클라우드’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헥톤프로젝트 또하나의가족-케어빌리지, 노인복지용구 사업 위한 MOU 체결

헥톤프로젝트(대표 이상경)가 지난 9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의료보조기기 전문기업 케어빌리지(대표 김재형)와 노인복지용구 사업 플랫폼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복지용구 소개 및 연결 서비스 개발을 포함, 양사가 축적한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노인복지용구 사업을 진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헥톤프로젝트 이동대 부대표는 “인구고령화 흐름에 따라 재가서비스 시장 규모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며, “케어빌리지와 협업하여 복지용구가 필요한 고객에게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케이원메드글로벌…체외충격파, 자기장 의료기기 라인업 소개

㈜케이원메드글로벌은 KIMES 2023에서 Bellius(벨리우스), SynerMax(사이너맥스), CoreSculpt F(코어스컬프 에프) 등 체외충격파와 자기장 의료기기를 전면 내세울 예정이다.


케이원메드글로벌 관계자는 “체외충격파, 자기장 기술을 적용한 신제품 출시에 대한 전시 마케팅을 위해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다”며, “기존 인기 제품은 물론 Bellius(벨리우스), CoreSculpt F(코어스컬프 에프) 등 신제품의 기술력을 입증받고 신규 거래처를 발굴하는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448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한국MSD, 동아쏘시오홀딩스, 앱티스, 한미약품, 테라펙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5월 3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고려대의료원, 전북대병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5월 제약사 이모저모]멀츠, 바이엘 코리아, 신신제약, 사노피, 한국노바티스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