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월 제약사 이모저모⑯]신신제약, 쥴릭파마코리아, 제뉴원사이언스, 한국다케다제약, GC녹십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3-03-01 07:00:03
기사수정

2월 제약사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신신제약, 멜라토닌 함유 경피흡수제제 특허 등록

신신제약이 불면증 및 수면장애 치료를 위한 ‘멜라토닌을 함유하는 경피흡수제제’ 특허를 등록했다. 


해당 특허는 기존 경구제로 사용되는 합성 멜라토닌을 붙이는 패치 제형으로 개발한 것으로 필요 약물을 지속적으로 유효한 양만큼 전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멜라토닌 패치제는 입으로 섭취했을 때 발생하는 약물의 간-대사작용을 회피하며 신속하게 흡수시킬 수 있고, 피부를 통한 지속적인 투약으로 장시간 동안 일정한 혈중 농도를 유지해 환자의 복약 순응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투약 관리도 용이하다. 


신신제약 이병기 대표는 “최근 불면증 환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수면 부족은 치매, 심혈관질환 등 다양한 질병과 연결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관리가 필요하다”며, “특히 연령층이 높아질수록 멜라토닌 분비가 감소하는데, 기업 철학인 ‘노년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복약 순응도를 높인 패치형 제품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제뉴원사이언스, 안전보건 의식 함양 위한 전사 교육 진행

제뉴원사이언스(대표 이삼수, 이하 제뉴원)가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정기 안전보건교육을 진행했다.


제뉴원은 전 직원의 안전보건 의식 함양을 위해 법적 기준 시간에 따라 다양한 정기 및 수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제뉴원 이삼수 대표는 “모두가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쾌적한 근무환경을 만들기 위해 체계적인 안전보건교육 시스템을 갖춰 운영하고 있다”며, “전 사업장에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쥴릭파마코리아, 포스트 팬데믹 맞춤 메타버스 ‘ZP Lab 모듈형 V-Meta’ 출시

쥴릭파마 그룹 헬스케어 전문 디지털 마케팅 사업법인 ZP LAB(이하 지피랩)이 포스트 팬데믹 대비 일환으로 자체 개발한 메타버스인 ‘지피랩(ZP LAB) 모듈형 V-Meta’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버전은 포스트 팬데믹 이후 오프라인 제약이 해소된 환경에서 다양한 마케팅 툴을 유기적으로 연결, 최적의 시너지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핵심 기능을 업그레이드해 탑재했다. 

지피랩 이승수 상무는 “포스트 팬데믹 시대에 온라인만이 유일한 선택지가 아닐 수도 있다는 것이 이번 업그레이드의 계기가 됐다. 새롭게 출시된 메타버스 ‘ZP Lab 모듈형 V-Meta’는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최적으로 ‘맞춤화’ 되도록 설계되었으며, 비용 효율성도 강화됐다. 또한 유기적인 통합 마케팅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HCP(보건의료전문가) 인게이지먼트 및 고객 경험 극대화에도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며, “앞으로도 지피랩은 새로운 시각과 솔루션을 통해 다양한 고객 경험을 디자인하여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국다케다제약, ‘온코 서밋 2023’ 개최

한국다케다제약(대표 문희석)이 지난 10~11일, 17~18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전 세계 의료 전문가들이 참여한 ‘온코 서밋 2023 (ONCO SUMMIT 2023)’을 개최했다.


삼성서울병원 혈액종양내과 김기현 교수가 좌장으로 참여한 다발골수종 트랙에서는 미국 펄머터 암센터 페잇 데이비스 교수, 런던대학교 암 연구소 키용 교수가 참여해 근래 떠오르는 주제인 미세잔존질환 검사(MRD Test)를 활용한 다발골수종의 치료 전략과 레날리도마이드 치료 경험이 있는 환자에서의 치료 전략에 대한 다각적 논의가 진행됐다. 

또 아시아 다발골수종 환자의 치료 전략에 대해 한국, 일본, 태국 패널들의 활발한 토론이 진행됐다.


한국다케다제약 문희석 대표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에 약 40명의 세계 석학이 방한해 보다 풍성하게 열린 올해 온코 서밋은 난소암과 폐암, 다발골수종과 림프종에서 진단부터 치료까지의 최신 지견을 전달하고, 한국을 비롯한 동서양의 실제 임상 경험을 공유하는 유익한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암 환자의 치료 접근성을 제고하고 항암 연구분야에서 혁신을 선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탄탄한 항암제들을 바탕으로 암 환자들에게 보다 혁신적인 치료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GC녹십자, 비맥스∙탁센 신규 TV 광고 방영

GC녹십자(대표 허은철)가 ‘비맥스’와 경구용 소염진통제 ‘탁센 시리즈’의 신규 TV 광고를 방영한다.


이번 비맥스 신규 TV 광고는 대통령상 수상을 축하하며, ‘피로회복 B로회복’이라는 메시지를 통해 제품의 강한 효과와 브랜드 인지도를 강조했다. 


탁센 광고는 ‘탁센’과 ‘탁센레이디’ 2가지 시리즈로 구성됐다. 

장태훈 비맥스 브랜드 매니저와 김도균 탁센 브랜드 매니저는 “비맥스와 탁센은 현대인들의 피로회복과 각종 통증에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제품이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하는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조응태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423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