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월 22일 병원계 이모저모①]명지, 순천향대천안, 아주대, 해운대백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3-02-23 22:30:47
기사수정

2월 22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명지병원 ‘영상의학센터’ 확장 오픈

명지병원(병원장 김진구)이 22일 권역응급의료센터 전용 CT실을 포함, 1층에 위치한 기존 영상의학과 공간을 대대적으로 확장·리모델링하고, 건강검진용 CT를 종합건강진단센터로 이동 배치하는 등 공간 분리를 통해 혼잡도를 낮췄다.


이와 함께 최신 MRI와 CT를 각 1대씩 추가 도입, MRI와 CT를 각각 3대, 5대씩 보유하게 됐다. 


또 256슬라이스 CT인 ‘레볼루션 CT ES’는 트루피델리티(TrueFidelity) 기능을 탑재해 적은 선량으로도 고화질 영상을 제공, 미세한 병변까지 확인할 수 있다. 

영상의학센터는 대대적인 업그레이드와 임정기 교수를 비롯한 최고 수준의 의료진, 최첨단 영상진단 장비를 바탕으로 환자들에게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영상의학과 임정기 교수는 “신규 장비 도입 및 공간 확충을 통해 보다 많은 환자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신속하고 정확한 영상 진단을 통해 질환의 조기 발견 및 치료에 앞장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왕준 이사장은 개소식에서 “명지병원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대규모 의료장비 도입에 아낌없는 투자를 이어왔다”며, “최신 Angiography의 집합체로 김현범 교수가 이끄는 인터벤션센터 개소에 이어, 이번 영상의학센터 확장 오픈을 통해 영상진단 분야 국내 최고 수준의 인프라를 구축한 만큼, 이에 걸맞은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고 밝혔다. 


◆순천향대천안병원, 최신 유전자 정밀진단기기 도입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병원장 박상흠)이 최신형 유전자 진단기기를 도입했다.


병원이 도입한 기기(Genexus System)는 전자동 NGS(차세대 염기서열 분석, Next Generation Sequencing) 장비다. 수백개의 유전자를 한꺼번에 분석할 수 있는 대용량 염기서열 분석장비다.

이지혜(병리과장)교수는 “몇 개의 유전자만을 검사하고, 결과를 얻기까지도 몇 주의 시간이 걸리던 기존의 단일 유전자 검사방법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진단기기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최신형 NGS 진단기기 도입으로 유전자 변이에 대한 신속 정확한 대응이 가능해져 암과 각종 유전성질환의 치료 효율을 더욱 높일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박상흠 병원장은 “NGS 검사실 운영으로 암환자와 유전성질환 환자들의 유전적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치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정밀의료, 맞춤형 의료서비스로 지역주민의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연구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주대학교 간호대학, 제63회 간호사 국가시험 100% 합격

아주대학교 간호대학이 지난 1월 20일 진행된 제63회 간호사 국가시험에 응시한 학생 72명이 전원 합격했다고 밝혔다.


지난 2002년 첫 졸업생 배출 이후 매년 학생 전원이 국가시험에 합격하는 성과를 얻고 있다.


현명선 간호대학장은 “학생들이 이론과 실습 능력을 겸비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신 교수진의 노고와 학생들의 노력에 감사하다”며, “교수와 학생이 모두 성장하는 우수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글로벌 수준의 리더십을 갖춘 간호사를 육성하기 위해 더욱 심혈을 기울일 것이다”고 말했다.


◆해운대백병원, 로봇수술 누적 2천례 달성

해운대백병원(원장 김동수)이 로봇수술 누적 2,000례를 달성, 22일 이 병원 5층 대강당에서 기념식을 가졌다.


세부 수술 건수는 비뇨기암에 특화된 비뇨의학과 (43.5%), 갑상선암 및 담낭절제술의 비중이 증가한 외과(43.8%)가 가장 많았으며, 산부인과, 이비인후과, 흉부외과 순이었다.

이 병원 로봇수술센터 박상현 센터장은 “해운대백병원 로봇수술센터는 다양한 분야의 질환에 대하여 안전하고 정밀한 수술로 보다 앞선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환자의 만족도를 높여 갈 것이다”고 밝혔다.


김동수 원장도 “로봇수술 2,000례 달성을 위해 노력해 오신 센터장님을 비롯한 의료진과 구성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투자와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418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17일 세계혈우병의날]주요 제약사들 다양한 캠페인과 기부 등 진행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한국MSD, 동아쏘시오홀딩스, 앱티스, 한미약품, 테라펙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5월 3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고려대의료원, 전북대병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