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월 의료기기 이모저모①]노을, 라이프시맨틱스, 필립스, 키메디, 클래시스 등 소식
  • 기사등록 2023-02-09 09:30:05
기사수정

2월 의료기기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노을(주), 마이랩 플랫폼 CE-IVDR 인증 획득

노을 주식회사(대표: 임찬양) 마이랩 플랫폼(miLabTM Platform)과 세이프픽스(SafeFixTM) 등 플랫폼 구성 제품 2종이 유럽체외진단의료기기인증(CE-IVDR)을 획득했다. 

노을 임찬양 대표는 “이번 마이랩 플랫폼의 CE-IVDR 인증을 시작으로 유럽 내 강화된 체외진단 의료기기규정(IVDR)에 대해 면밀히 검토하고 대응체계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라이프시맨틱스 X 글로벌금융판매 KS두레, MOU 체결

라이프시맨틱스(대표 송승재)가 ‘글로벌금융판매 KS두레’(이하 KS두레)와 AI 질환예측 솔루션 하이(H.AI)의 보험설계 서비스 확대 및 헬스케어 사업 상호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라이프시맨틱스는 글로벌금융판매 KS두레의 모바일 영업지원 앱 ‘PUMSS’에 AI 질환예측 서비스 하이(H.AI)를 탑재, 약 1만 6,000명의 FC가 현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또 보험 업계 내 하이(H.AI)의 영향력과 B2B 파트너 기업을 확대하고 인공지능 알고리즘 고도화를 통해 질환 발생률 예측 정확도도 높여나간다는 방침이다. 

라이프시맨틱스 안시훈 기술플랫폼 총괄이사는 “향후 하이(H.AI)의 질환 예측 범위가 지금보다 확대되면, 보험설계사들의 디지털 영업 경쟁력도 대폭 강화될 것이다”며, “KS두레 소속 설계사들이 하이(H.AI)를 통해 고객 건강관리에 적극적으로 관여함으로써, 신규 영업의 기회와 지속적인 고객 접점을 유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필립스-메디사이즈, 펜 인젝터 출시

필립스-메디사이즈가 일회용 펜 인젝터(pen-injector)를 출시하며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이 펜은 파마팩 유럽(스탠드 B72)에 출품될 예정이다.

몰렉스의 선임 부사장이자 의약 및 제약 솔루션 부문 사장인 폴 채핀(Paul Chaffin)은 “펜 인젝터는 필리스-메디사이즈의 나날이 확대되는 제품 및 플랫폼 포트폴리오에 새롭게 추가된 중요한 제품으로 제약 회사가 매우 경제적인 방법으로 일반 신약을 신속히 유통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이 솔루션은 첨단 펜 디자인의 모든 장점을 제공할 뿐 아니라, 몰렉스의 수십 년에 걸친 기기 개발 및 대량 생산 전문성을 활용하여 저렴한 약물과 약물 전달 기기를 시장에 공급하는 데 있어서 해결해야 할 문제들을 줄여준다”고 말했다.


◆키메디, 아이들 의료비 지원사업 3기 모집

키메디가 ‘아이들 의료지원 사업’의 대상자를 모집한다.

지난 2021년 처음 시작해 올해 세번째를 맞는 이번 사업은 그동안 경제적인 이유로 제때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했던 17명의 아동청소년에게 의료비를 지원했다.

이번 3기 지원 대상자에게는 최대 500만 원(시급성 및 중증도에 따라 추가 지원 가능) 한도내에서 진료비, 검사비, 수술비, 재활기구 구입비 등 질병 치료에 필요한 의료비용 전반이 지원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만 24세 이하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기타 저소득(중위소득 100% 이하) 등에 해당하는 저소득 가정 아동청소년이다.

이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키메디 담당자는 “지난 두번의 사업을 통해 지원이 절실한 아이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며, “경제적이 어려움이 가중되는 요즘 많은 환아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의료진분들의 적극적인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클래시스, 파리 ‘2023 IMCAS’서 심포지엄 

㈜클래시스(대표: 백승한)가 지난 1월 26일부터 28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진행된 국제미용성형학회 ‘IMCAS World Congress 2023’에 참가해 단독 심포지엄을 진행했다.

IMCAS(International Master Course on Aging Science, 이하 IMCAS)는 세계 최대 규모 글로벌 미용성형학회로 이번 IMCAS 2023 전시회에는 약 130개국 약 1만 4,000명이 참석했다.

클래시스는 ‘클래시스 인더스트리 심포지엄(CLASSYS INDUSTRY SYMPOSIUM)’은 물론 ‘슈링크(해외 모델명: Ultraformer III)’가 기존 피부 미용 시술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다는 것도 소개했다.

또 하이푸(HIFU) 대표 장비 ‘슈링크’를 비롯해 ‘사이저(SCIZER)’, ‘클라투(CLATUU)’, ‘알파(ALPHA)’ 및 복합의료기기 ‘아쿠아퓨어(AQUAPURE 1)’, ‘아쿠아퓨어(AQUAPURE 2)’ 등 다양한 장비들도 선보였다.

클래시스 관계자는 “이번 IMCAS 학회 기간 동안 많은 의료진 및 대리점 관계자들이 부스에 방문해 높은 관심을 보여 유럽 시장 판로 확대에 더욱 주력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각국의 전문의들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B2B 고객들에게 최고의 에스테틱 제품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자리할 것이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388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17일 세계혈우병의날]주요 제약사들 다양한 캠페인과 기부 등 진행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