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월 제약사 이모저모③]강스템바이오텍, 시지바이오, 신신제약, 헬릭스미스 등 소식
  • 기사등록 2023-02-10 09:30:02
기사수정

2월 제약사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강스템바이오텍, 2022년 별도 매출액 58억원·연결 매출액 164억원 달성

강스템바이오텍(대표 나종천)이 2022년 연매출 58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30% 이상 변동’ 공시에 따르면 강스템바이오텍의 지난해 별도 매출액은 약 58억원으로 직전사업연도대비 55% 증가했다. 

연결 매출액은 약 164억원으로 전년대비 32% 증가했으며, 영업손실의 경우 10.5% 감소했다.

이번 매출 성장의 주요 원인으로는 H&B 사업의 홈쇼핑 진출을 통한 판매채널 확대와 자회사인 크로엔의 수주확대가 꼽혔다.

강스템바이오텍 관계자는 “앞선 사업들과 더불어 임상시험 등 신약개발에도 박차를 가해 유례없는 성과를 거두는 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지바이오, 리프팅실 기업 ‘엠베이스’ 인수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가 리프팅실 제조 및 개발 기업인 엠베이스(대표이사 유진호)의 지분 90%를 취득하는 지분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

시지바이오는 이번 인수를 계기로 리프팅실 자체 생산 역량과 개발 노하우를 확보해, 에스테틱 연관 사업 포트폴리오를 본격적으로 강화하게 됐다.

 

시지바이오 유현승 대표는 “이번 엠베이스의 인수를 통해 시지바이오는 리프팅실의 제조 및 개발 역량을 모두 확보하게 됐다”며,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미용성형 제품들과도 최적의 시너지를 발휘하여 메디컬 에스테틱 사업에 박차를 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신신제약 세종공장, 첨단산단 입주기업 간담회 개최

신신제약이 지난 1일 세종공장에서 진행된 세종첨단일반산업단지 입주기업 간담회를 통해 세종시와의 협력 관계를 다지고 기업하기 좋은 자족경제도시 세종을 만드는데 동참할 것을 밝혔다.

세종시는 신산업 발굴 및 기업 투자유치 활성화 등을 통해 과학기술을 중심으로 자족경제도시를 완성한다는 계획도 소개했다. 

기업들의 다양한 건의사항도 제시됐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산업단지 조성은 주거, 교육, 문화 등 모든 부분을 고려해서 지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현재 조성 중인 스마트그린산단은 근로자를 위한 아파트도 함께 건설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협력해서 더 나은 세종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병기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신신제약은 2019년에 세종시로 옮겨와 새로운 식구가 되었지만 앞으로 50년, 100년 이상 세종시와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역할을 찾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헬릭스미스, 임시주총에서 사내외이사 가결 등 

㈜헬릭스미스가 지난 1월 31일 개최된 임시주주총회에서 ▲제1-1호 의안 - 사내이사 김병성 선임의 건은 부결, ▲제1-2호 의안 – 사내이사 김선영 선임의 건은 원안대로 가결됐다.

▲제2-1호, 제2-2호 의안 - 사외이사 홍순호, 박성하 선임의 건도 원안대로 가결됐다.

개정 상법에 따른 3% 제한이 적용되는 ▲제3호 의안 -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김정만 선임의 건(분리선출) 및 ▲제4-1호, 제4-2호 의안 - 감사위원회 위원 홍순호, 박성하 선임의 건은 각각 부결됐다.

헬릭스미스는 사내이사 김선영 선임의 건을 제외한 모든 의안에 반대한 소액주주연대 측 일부 주주에 대하여 자본시장법 제147조 제1항 및 동 시행령 제141조 제2항, 자본시장법 제150조 제1항에 따른 의결권 제한을 적용했다. 

이에 따라 대량보유 공시(5% 공시)를 하지 않은 일부 주주들은 보유주식 8.90% 중 의결권 있는 발행주식 총수의 5% 초과 분인 3.90%에 대해 의결권 행사가 금지됐다.

헬릭스미스 측은 5% 의결권 제한이 적법한 절차로 이루어졌다고 설명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조응태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388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한국MSD, 동아쏘시오홀딩스, 앱티스, 한미약품, 테라펙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5월 3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고려대의료원, 전북대병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5월 제약사 이모저모]멀츠, 바이엘 코리아, 신신제약, 사노피, 한국노바티스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