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0월 7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고려대안산, 이대여성암, 인천성모, 의정부을지대, 서울대치과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2-10-07 23:50:09
기사수정

10월 7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고려대안산병원-우즈베키스탄 주요 의료기관 8곳, 보건의료 협약 체결

고려대안산병원(원장 김운영)이 지난 9월 20일부터 24일까지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출장을 통해 현지 의료기관 8곳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우즈벡 의료인들을 대상으로 한 컨퍼런스를 개최하여 국내의 선진화된 의료 기술 및 시스템을 전파했다.

우즈베키스탄 현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구자설 진료협력센터장(소화기내과 교수), 홍광대 진료협력부센터장(대장항문외과 교수), 손미영 진료협력팀장 등이 참여하여 국립타슈켄트 비뇨기병원, 우즈베키스탄 국립외과센터, 타슈켄트 주립 암센터, 쇼흐병원 등 총 8개 의료기관과 보건의료 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고려대안산병원과 각 의료기관은 진료, 학술연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지속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이어 우즈벡 현지 10개 의료기관 의료진 약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메디컬 컨퍼런스도 개최해 국내 선진 의료 기술 및 시스템도 전파했다. 

발표를 맡은 소화기내과 구자설 교수와 대장항문외과 홍광대 교수는 염증성 장질환과 진행성 대장암을 주제로 치료를 위한 약물 사용 시 주의점과 다학제 진료 시스템을 소개하여 현지 의료진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9월 22일에는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주에서 열린 ‘2022 메디컬 경기 비즈니스 포럼’에 참석해 우즈벡 현지 의료관계자들에게 고려대안산병원의 최신 의료 장비 및 진료 시스템을 안내하며 외국인 환자 유치를 위한 총 15건의 비즈니스 미팅도 진행했다.

김운영 병원장은 “고려대안산병원은 세계 여러 국가의 의료진들과 활발히 교류하며 선진화된 의료 기술 및 시스템을 습득하고 전파하는 데 힘쓰고 있다”며, “이번 보건의료 협약으로 구축된 우즈벡 의료기관들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국내의 선진 의료시스템을 널리 알리고 우즈벡 현지인들에게도 최상의 의료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대여성암병원 확장 개소식 개최

이대여성암병원(병원장 문병인)이 지난 6일 이대목동병원 별관(MCC B관) 5층에서 확장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번 개소식에는 장명수 이화학당 이사장 등 외빈들이 참석해 이대여성암병원 확장 개소를 축하했다. 

이대여성암병원은 6월 말부터 8월 말까지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지난 9월 1일부터 별관 4~5층을 확보해 운영을 시작했다. 

별관 4층에는 유방암센터와 갑상선암센터가 자리 잡았고 기존 3개였던 진료실은 7개로 확대됐다. 리모델링을 통해 새로 확보한 5층에는 부인종양센터가 들어섰다. 

시설확충과 함께 안세현 교수도 9월 1일부터 이대여성암병원에 합류했다. 

문병인 이대여성암병원장은 “여성암병원 확장을 통해, 공간, 장비, 인력을 보충함으로서 서비스의 질을 개선해 미국의 MD앤더슨, 존스홉킨스암센터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세계 최고의 여성암병원으로 도약할 것이다”고 밝혔다. 

유경하 이화여자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이대여성암병원의 경쟁력은 탁월함과 더불어 따뜻함을 함께 갖춘 병원이다“며 ”공간 확장과 교수진 보강을 통해 강점이 더욱 커진 만큼 수직상승하는 이대여성암병원의 도약을 기대 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성모병원, 인천 및 경기 북부서 ‘호스피스의 날’ 기념행사 

인천성모병원(병원장 홍승모 몬시뇰)이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인천 및 경기 북부지역(고양, 파주, 의정부)에서 호스피스의 날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7-50)

김대균(가정의학과 교수) 권역호스피스센터장은 “질 높은 생애 말기 돌봄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지방자치단체와 일반 시민들의 관심이 필요하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호스피스·완화의료가 더욱더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 참가 모델, 을지대병원서 건강검진

의정부시가 주관하는 ‘2022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에 참가하기 위해 입국한 모델 46명이 지난 6일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에서 코로나 검사부터 복부 CT, 폐기능 검사 등 각종 건강검진을 받았다.


의정부을지대병원 김병식 원장은 “지역사회에 활력을 더하고 동반 성장하기 위한 좋은 기회로, 페스티벌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마무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은 16일까지 의정부시 지하상가와 제일시장 등 지역 곳곳에서 열리며, 일부 행사는 케이블방송과 온라인을 통해 전 세계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서울대치과병원 ‘노사공동 이해충돌방지 실천 서약식’ 

서울대치과병원(원장 구영)이 지난 6일 감사실(상임감사 김민석) 주관으로 ‘노사공동 이해충돌방지 실천서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서약식의 주요 내용은 직무수행과 관련해 ▲사적 이해관계없이 공정한 직무 수행 ▲직무관련자 우대 또는 차별금지 ▲이해관계 충돌 시 직무수행 회피 ▲직무수행 관련 사적이익 추구 금지 등 4개 실천사항이다. 

구영 병원장은 “최근 윤리경영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청렴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서약식은 서울대치과병원이 공공의료기관 최초로 선포한 ESG 경영의 핵심가치를 실현하는데 의미있는 행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226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17일 세계혈우병의날]주요 제약사들 다양한 캠페인과 기부 등 진행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