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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 의료기기 이모저모⑭]솔브케어, 이루다, 아반토, 한국알콘, 씨젠, GC지놈 등 소식
  • 기사등록 2022-10-07 19:0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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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기기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솔브케어-코그넷나인, 업무협약 체결

솔브케어가 코그넷나인(COGNET9)과 지난 9월 29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사는 블록체인 기술 및 AI/Data에 대한 상호 전문성을 활용하여 강력한 정보 보안이 제공되는 Data 솔루션 및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 수행을 위한 솔브케어의 비즈니스 모델과 기술 상호 협력 방안 도출 ▲국내외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 사업 활성화를 위한 헬스케어 데이터 플랫폼의 공동 기획 및 설계 ▲국내외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 사업 추진을 위한 공동 비즈니스 기회 발굴 및 Go-To-Market 전략 수립 등이다.

솔브케어코리아 이언 사장은 “이번 코그넷나인과의 협약을 통해 이뤄낼 수 있는 시너지 효과가 크다”며, “코그넷나인은 솔브케어 플랫폼을 활용하여 사용자의 데이터 수집에 대한 규정을 쉽게 입증할 수 있으며, AI와 Data에 대한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수집한 데이터를 사용함으로써 헬스케어를 시작으로 다양한 산업을 위한 강력한 데이터 관리 및 분석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루다, 비-침습 방식 고주파 장비 ‘ToRR RF’ 미국 FDA 승인

이루다(164060, 대표 김용한) 비침습방식의 고주파 장비인 토르 RF(ToRR RF) (모델명 : MTX-C1)’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토르 RF’는 1MHz 주파수 대역의 비침습방식 고주파 장비다. 3가지의 핸드피스를 통해 치료 부위 및 적응증에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다.

이루다 관계자는 “2022년 아큐트론을 시작으로 리팟, 토르 RF까지 최근 다양한 기전별 장비의 FDA 획득을 함에 따라 피부미용의료기기 최대 시장인 미국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강화 및 다양한 제품군에 대한 라인업을 갖추고 시장 공략에 나설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주력시장인 미국을 비롯하여 유럽, 중동, 아시아등 글로벌 전역에 대한 판매 강화로 매출 성장을 달성할 것이다”고 말했다.


◆아반토코리아, 2022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 국제학술대회 참가

아반토코리아(한국/일본 대표 이상규)가 9월 28일부터 30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2년 한국분자세포생물학회 국제학술대회(KSMCB 2022 International Conference)’에 참가했다.

이번 학회에서 아반토코리아는 공식 파트너사인 에이엘티㈜와 함께 공동 부스를 운영하여 연구에 필수적인 전문가용 제품들을 전시했다.

이상규 대표는 “여러 생명과학 분야의 학회 참석을 통해 공식 파트너사와 함께 부스를 운영함으로써 고객과 더욱 가까이서 소통하고 효과적인 고객 응대와 지원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아반토는 연구원들의 성공적인 연구 활동을 위해 신뢰할 수 있는 제품 및 솔루션을 공급하는 파트너로서 확고히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한국알콘, 첫 채용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 개최

한국알콘(대표이사 최준호)이 지난 7월 4일부터 8월 26일까지 올해 도입한 채용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지난 5~6월 전국 대학생 및 졸업생 대상으로 모집되었으며, 의료기기 관련 전공자를 비롯해 해외 대학 졸업생과 다양한 전공 학생들의 높은 관심 가운데 최종 선발된 인턴들이 본 과정을 수료했다.

이번 채용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해 한국알콘 서지컬 사업부에 최종 입사한 인제대 의공학부 윤송희 사원은 “인턴 활동을 잘 마무리하고 한국알콘에 입사하게 되어 기쁘다”며, “인턴십 기간 동안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세일즈 어카운트 스페셜리스트로서 필요한 역량들을 빠르게 갖추어 회사에 기여하는 필요한 인재가 되고 싶다”고 밝혔다.

한국알콘 인사부 이지영 본부장은 “사람이 중심인 알콘에서 대학생 인재들을 유치하기 위한 첫 채용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을 잘 마무리할 수 있게 되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인턴십을 비롯해 다양한 채용 기회 및 캠퍼스 연계 활동을 실시해 인재 발굴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씨젠, 500억원 규모 자사주 매입

씨젠이 500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매입했다. 씨젠은 9월 29일부터 6개월 안에 자사주 매입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씨젠은 지난 3월부터 9월까지 500억원, 2021년 3월부터 9월까지 300억원 등 최근 2년 동안 3번에 걸쳐 1,300억원의 자사주를 매입하게 됐다.

씨젠 경영지원총괄 김범준 부사장은 “3사분기에는 코로나19의 재확산과 비코로나(Non-Covid) 제품의 꾸준한 판매 증가로 2사분기 대비 양호한 매출 흐름을 보이고 있어, 실적이 시장의 기대치에 부합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유럽 등 주요 시장을 대상으로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신드로믹 검사가 가능한 완전 자동화 검사시스템인 ‘AIOS’의 설치를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어 “바이오라드와 협력해 내년 중 미국에서 1~2개의 진단시약 인가를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고, 미국 현지 연구 및 생산 인프라 구축을 본격화하는 등 중장기 성장 기반 확보를 위한 노력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GC지놈 ‘탈모 리스크 스크린’ 검사 출시

GC지놈(대표 기창석)이 탈모 관련 유전자를 선별해 각 탈모 유형별 유전적 발병 위험도를 확인할 수 있는 ‘탈모 리스크 스크린’ 검사를 출시했다.

이번 검사는 혈액을 통해 남성 및 여성형 탈모증과 원형 탈모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유전 요인을 확인하고 이에 따른 발생 위험 정도를 검진하는 검사이다.

유전 요인 외에도 가족력 및 체질, 두피 상태, 생활습관에 따른 탈모 위험도와 두피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탈모 예방 가이드라인까지 함께 제공하여 탈모 관리를 위한 토탈 솔루션을 제시한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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