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9월 22일 병원계 이모저모②]명지, 인천성모, 한양대구리, 차의대, 충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2-09-23 03:45:00
기사수정

9월 22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명지병원 뇌조직은행 – 경기도광역치매센터 협력 협약 체결

명지병원 뇌조직은행(은행장 한현정)이 지난 21일 이 병원 뉴호라이즌힐링센터에서 경기도광역치매센터(센터장 이승훈)와 협약을 맺고, 뇌 기증자 모집 및 치매질환 교육·연구 활성화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명지병원 뇌조직은행 홍보 ▲뇌 기증자 모집 강화 ▲치매질환 교육 및 연구사업 활성화 등 치매 관련 교육과 뇌 조직 확보를 통한 연구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승훈 센터장은 “양 기관이 펼쳐갈 다양한 활동을 통해 치매 및 뇌 기증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기증 참여율을 증가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진구 병원장은 “명지병원은 뇌조직은행 뿐만 아니라 백세총명학교 등을 운영하며 지역사회 치매 퇴치를 위해 앞장서왔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명지병원 뇌조직은행을 널리 알리고, 치매 예방과 교육, 연구, 사후 뇌 기증까지 그 역할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인천성모병원 ‘슬기로운 기증생활 응원 캠페인’ 진행

인천성모병원(병원장 홍승모 몬시뇰)이 22일 한국장기조직기증원(원장 문인성)과 함께 생명나눔 활성화를 위한 ‘슬기로운 기증생활 응원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홍승모 몬시뇰 병원장은 “인천성모병원은 지난 2016년 한국장기조직기증원과 뇌사장기기증자 관리 업무협약을 맺은 이후 꾸준히 뇌사 기증자를 발굴하는 등 장기기증 활성화에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이식 대기자들에게 건강한 삶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양대구리병원, 간호사 보수교육 실시기관 지정 

한양대학교구리병원(원장 한동수)이 대한간호협회에서 시행하는 간호사 보수교육 실시 기관 지정 제도에 참여했다. 지정 기간은 2022년 4월 1일부터 2026년 3월 31일까지 4년간이다. 

보수교육 실시기관으로 지정받은 기관은 ▲보수교육의 제 요소들이 교육의 질을 보장할 수 있는 최소한의 요건을 확보하고 있으며, ▲간호사의 요구 수준에 따른 보수교육의 책무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질 평가 결과를 토대로 보수교육의 발전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신순교 간호국장은 “한양대학교구리병원은 원내 간호사 뿐 아니라 지역 원외 간호사의 보수교육까지 책임지고 진행하고 있다. 이번 심사를 통해 원내 보수교육의 질에 대해 인정받은 것이라 볼 수 있다”며, “앞으로도 간호사 보수교육의 질을 제고하고, 간호사의 요구 수준에 부합한 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간호국 교육팀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차 의과학대학교-메릴랜드 주정부, 학술 교류 행사 진행

차 의과학대학교(총장 김동익)가 지난 19일 강남차여성병원 회의실에서 메릴랜드 주정부와 학술, 연구 교류 확대를 위한 행사를 진행했다. 

김동익 총장은 “이번 MOU 체결 이후 코로나로 모든 대면 활동과 교류가 멈춰져 안타까웠는데 이렇게 함께 자리하게 돼 기쁘다”며, “NDMU과의 협력을 시작으로 메릴랜드 주정부와도 더욱 활발한 협력이 이루어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충북대병원, 청렴동행 교육 등 진행

충북대학교병원(병원장 최영석)이 지난 21일 이 병원 서관 9층 직지홀에서 ‘2022년도 청렴동행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또 병원 계약과 밀접한 직원을 대상으로 금품 직·간접 경험 근절 서약서도 제출 받았다.

오두환 상임감사는 “충북대병원에서는 부패취약분야를 개선하기 위해 이번 청렴동행 교육과 함께 계약업체와 업무상 밀접하게 접촉하는 병원 소속 직원 49명으로부터 청렴실천 의지를 담은 ‘금품 직·간접 경험 근절 서약서’도 제출받았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계약업체와 청렴한 동행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198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