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8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동탄성심병원, 전북대병원, 유성선병원, 제주한국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2-08-02 23:38:31
기사수정

8월 2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동탄성심병원, 지역주민 대상 찾아가는 안과 무료건강검진 진행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병원장 이성호)은 지난 7월 29일 동탄역 시범한화꿈에그린프레스티지아파트 내 연회장에서 아파트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안과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최근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며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고 재택근무 및 온라인 강의가 일상화되면서 스마트폰 및 컴퓨터 등 디지털기기 사용시간이 크게 늘며 눈 건강에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이에 동탄성심병원은 안과 건강검진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눈 건강상태를 점검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교수, 전공의, 간호사, 사회복지사, 행정지원 등 7명의 의료지원단은 지역주민 약 70명을 대상으로 안과 검진 및 상담을 제공했다.

소아는 시력, 사시, 속눈썹 찔림, 결막염 유무 등을 점검했고, 성인은 시력을 비롯해 백내장·녹내장 및 황반변성 유무 등을 정밀하게 관찰했다.

이성호 병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생활습관으로 눈 건강관리에 더욱 특별히 신경을 써야 하는 시기에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시의적절하고 의미 있는 안과 건강검진이 이뤄졌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노력하는 병원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북대병원, 이동복지사업 진행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유희철)이 지난 7월 20일 전주시 덕진노인복지관 및 지역 사회복지 유관기관 자원봉사자 단체와 함께 호성실버마당을 찾아 지역 어르신들 대상으로 전주형 농촌지역이동복지사업을 실시했다. 

노인공공보건의료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사업은 신체적 정신적 예비 능력이 저하된 노인들의 건강관리와 노인질환의 예방을 위한 것으로 건강상담과 어르신을 위한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동복지건강관리사업은 총 3회에 걸쳐 운영하며 7월에 실시된 호성실버마당에 이어 9월에는 진기마을, 10월에는 연봉마을을 각각 찾아 지역주민 및 어르신을 위한  건강관리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유성선병원, 2021년 환자경험평가 결과 충청권 1위 달성

선병원재단(이사장 선두훈) 유성선병원(병원장 박문기)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실시한 3차 환자경험평가에서 종합병원 충청지역 1위를 기록했다.

유성선병원은 충청지역 종합병원 중 ▲간호사 영역 92.46점, ▲의사 영역 87.43점, ▲투약 및 치료과정 86.57점, ▲병원 환경 91.58점, ▲전반적 평가 88.91점 등으로 총 6개 영역 중 간호사서비스, 의사서비스, 투약 및 치료과정 3개 영역에서 대전, 세종, 충남·북 지역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이번 결과에 대해 선병원 이규은 경영총괄원장은 “우리 병원에서 진료 받은 환자분들이 우리병원의 진료경험을 우수하게 평가해주신 것에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자만하지 않고,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제주한국병원, 개원 39주년 기념식 개최

혜인의료재단(이사장 고흥범) 한국병원(병원장 한승태)이 지난 1일 재단 설립 19주년, 개원 39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올해는 지난 2018년부터 병원의 주요 과업이었던 병원 환경 개선 공사를 마무리 짓는 해로, 이번 개원기념식은 1층 로비와 외래 진료 공간부터 시작해 관절척추병동, 3병동, 5병동까지 이어진 리모델링 공사의 완공을 축하하는 자리가 됐다.

한승태 병원장은 이날 기념사에서 “구성원 모두가 마음을 모아 코로나 펜데믹의 위기를 잘 극복한 것은 물론 눈부신 성장을 한 발 한 발 이뤄나가고 있다”며, “한국병원이 리모델링을 통해 이전의 모습을 벗어 버리고 완전히 새로운 모습을 갖게 된 것처럼, 그 동안의 모든 구태를 버리고 ‘혁신, 성장’을 기치로 나아가 자부심을 갖고 일할 수 있는 병원이자 제주도민의 선택을 받는 병원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110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