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7월 7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강남성심, 충북대병원, 국립중앙의료원, 자생한방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2-07-07 19:01:01
기사수정

7월 7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강남성심병원, 의료통역사 벤토(vento) 7기 수료생 배출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병원장 이영구)이 지난 6월 27일 의료통역사(벤토) 7기 수료생 10명을 배출했다.

벤토(Vento)는 자원봉사자(Volunteer)와 멘토(Mentor)의 합성어로 의료통역사를 지칭한다.

의료통역사 양성프로그램은 7일 간 ▲한국인의 흔한 병 ▲부인과질환의 이해 ▲임신주기별 주의사항 ▲분만과정의 이해 ▲올바른 신생아관리 ▲병원이용에 대한 이해와 병원 이용 실습 ▲진료과의 이해 ▲의무기록 및 의학용어 ▲임신 및 출산 여성의 심리 정서적 특성 ▲벤토 의료통역 윤리 ▲벤토의 역할과 소양 ▲멘토링의 이해 ▲의료통역예약 앱(hallymvento) 활용 등 다양하게 구성했다.

강남성심병원 사회사업팀은 서울시 지원을 받아 의료통역예약앱을 개발하고 지난 1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영구 병원장은 “의료통역은 환자의 입장에서도 매우 중요하지만 의료진의 입장에서도 보다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하다”며, “아무런 대가 없이 다문화가족을 위해 봉사하는 의료통역사(벤토)께 감사드리고 다문화가정에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남성심병원은 다문화가족의 의사소통을 돕고 정서적 지원을 위해 국내 의료기관에선 유일하게 2015년부터 다문화가족 출산전후 돌봄 의료통역사(벤토) 양성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지금까지 총 95명의 의료통역사(벤토)가 배출됐다.


◆국립중앙의료원 ‘공공의료 표준진료지침(CP) 개발 워크숍’개최

국립중앙의료원(원장 주영수)이 오는 7월 8일(금), 7월 14일(목) 라마다 서울 동대문에서 ‘2022년 공공의료 표준진료지침(Critical Pathway, 이하 CP) 개발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국립중앙의료원 전문의와 학회 자문위원, 참여 지역거점공공병원 등이 함께 2022년도 CP 개발 내용을 공유하고 임상적 적정성에 관하여 논의한다.

기관별 CP 개발 및 적용 사례에 대해 공유하고 의료 질 향상과 필수보건의료 지역 연계와 관련한 CP 역할에 대한 전문가 강의가 워크숍의 주 내용이다. 


◆충북대병원, 원숭이두창 의심환자 격리병상 3개 확보

충북대학교병원(병원장 최영석)이 원숭이두창 위기경보 단계 상향에 따라 의심환자 격리병상을 총 3개까지 확보했다.

확보한 격리병상은 지역사회 내 원숭이두창 의심환자 및 확진자 입원 및 치료를 위해 운영된다.

최영석 병원장은 “충북대병원은 코로나 거점전담 병원의 경험을 살려 원숭이두창에도 문제없이 대응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자생한방병원-축구선수 이강인, 의료 후원 협약 체결

자생한방병원(병원장 이진호)이 지난 6일 축구선수 이강인(스페인 마요르카)과 건강 관리 및 체력 증진을 위한 의료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자생한방병원은 이강인 선수가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경기와 훈련 중 발생하는 부상을 치료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협약식 이후에는 이강인 선수를 위한 건강 검진도 진행됐다.

자생한방병원 이진호 병원장은 “한국 축구의 에이스인 이강인 선수가 앞으로도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의료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축구라는 스포츠 특성상 잦은 근골격계 질환에 시달릴 수 있는 만큼 맞춤형 한의치료가 경기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057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