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2월 10일 병원계 이모저모③]중앙대, 강동성심, 한양대구리, 대전선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1-12-11 00:48:16
기사수정

12월 10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약사 유튜버’ 진정주 약국 대표, 중앙대의료원 발전기금 6억 원 기부
유명 유튜버(유튜브 진약사톡)이자 진정주약국(경기도 안산시 소재) 대표 약사인 진정주 약사가 중앙대광명병원 건립을 위해 써달라며 중앙대의료원에 총 6억 원의 발전기금 기부를 약정했다.
중앙대학교의료원(의료원장 홍창권)은 지난 9일 중앙대병원 회의실에서 홍창권 중앙대의료원장, 진정주 약사와 부군인 박찬선 목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발전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중앙대 약학대학(90학번)을 졸업하고 진정주약국을 운영하는 진 약사는 약국 현장의 경험을 토대로 집필한 도서 ‘아파도 괜찮아’와 ‘내몸이 웃는다’를 출간한 작가인 동시에 13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진약사톡’을 운영하는 유튜버이다.


올해 7월 중앙대학교와 중앙대의료원이 바이오메디컬 분야 발전 재원 마련을 위해 출범한 ‘중앙 메디컬 이노베이션 위원회’ 위원으로 활동 중인 진 약사는 매년 모교인 중앙대학교에 발전기금을 기탁하며 남다른 모교 사랑을 실천해오고 있다.
이날 전달식에서 진정주 약사는 “국민의 건강 증진과 질병 예방을 책임지는 의료인의 한사람으로서 모교에서 추진하는 새병원 건립을 응원하며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환자중심을 핵심가치로 개원할 광명병원이 환자에게는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며 후배 약사들에게도 근무하기 좋은 병원으로 건립되길 바라고, 약사로서 중앙대의료원과 소통하고 싶다는 마음에서 이번 기부를 기쁜 마음으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에 홍창권 의료원장은 “중앙 메디컬 이노베이션 위원회 위원으로서 활발한 활동과 더불어 따뜻한 기부를 실천해 주신 진 대표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광명병원의 성공적인 개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강동성심병원, 코로나19 의료진 격려품 기증받아
강동성심병원(병원장 이주헌)이 지난 9일 국내 화장품 회사인 ㈜쏠베라(SOLVERA)로부터 1,000만원 상당의 화장품을 기증 받았다.
이번 기증은 쏠베라 측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방역 최전선에서 헌신하는 의료진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한 것이다.
이주헌 원장은 “약 2년간 코로나에 대응하느라 지친 의료진에게 연말을 맞아 따뜻한 위로의 선물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코로나19가 종식 되는 그 날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양대구리병원 ‘제7회 감염관리 강조주간 본 행사’ 개최 외
한양대학교구리병원(원장 한동수)이 지난 3일 본관 12층 사랑의 실천홀에서 ‘제7회 감염관리 강조주간 본행사 및 제5회 의료관련감염병 예방관리 워크숍’을 개최했다.
감염관리 강조주간 행사 기간(11. 3 ~ 12. 2) 주요활동은 ▲코로나19 대응경험/소감 공모전 ▲감염관리 아이디어 공모전 ▲감염관리 뉴스레터 퀴즈 이벤트 ▲핸드플레이트를 이용한 손배양검사 ▲키보드 환경관리 방법에 따른 효과 측정 등이었다.
이날 워크숍은 ▲2021년 의료관련감염병 예방관리 사업 운영경과 보고(한양대학교구리병원 감염관리팀장) ▲2021년 의료관련감염병 예방관리 사업 참여 의료기관(남양주한양병원, 의정부의료원 의정부병원, 행복한요양병원, 수원 VIP요양병원) 참여 소감 발표를 통해 1년간의 사업 활동 경과를 공유했다. 


◆대전선병원 2021년 ‘QI 학술대회’ 개최
대전선병원(병원장 남선우)은 지난 9일 이 병원 별관 강당에서 의료 질 향상과 환자 안전을 위한 ‘QI(Quality Improvement. 질향상)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심사 결과, 결핵 초기검사 시행률 증진 활동을 주제로 한 간호외래팀이 대상을 수상했다.
남선우 병원장은 “의료 질 향상과 환자안전을 위해 올해도 최선을 다한 모든 직원들에게 아낌없는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며, “지속적인 변화와 개선을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힘쓰는 병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666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