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 한국MSD, 동국제약, 동아제약, 노보 노디스크, 천호엔케어 등 제약사 소식
  • 기사등록 2021-09-27 09:00:03
기사수정

한국MSD, 동국제약, 동아제약, 노보 노디스크, 천호엔케어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한국MSD, 9월 ‘다양성과 포용 경험의 달’ 지정…임직원 참여 프로그램 진행
한국MSD(대표 케빈 피터스)가 9월 ‘다양성과 포용 경험의 달(Global Diversity & Inclusion Experience Month)’을 맞아 다양한 사내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다양성과 포용’은 전 세계적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ESG(Environment·Social· Governance, 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 대두되고 있다.
사회적 약자 보호, 인권 존중, 종교 등 사회 구성원의 다양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그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이에 한국MSD는 9월 한 달간 한국 사회와 기업에서의 실질적인 다양성과 포용에 대한 고민을 담은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운영한다.
올해 초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구성된 D&I 위원회는 ‘여성 네트워크(Women’s Network)’, ‘세대 네트워크(Next Generation Network)’, ‘제너럴 D&I 네트워크(General D&I Network)’ 등 세 개의 팀으로 나뉘어 각 주제에 대한 직원들의 시야를 넓히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

D&I 위원회는 구성원 모두가 역량과 능력을 발휘하며 서로 존중하는 다양성과 포용의 기업 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활동을 이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먼저 9월 초에는 다양성과 포용에 대한 임직원의 인지도와 현주소를 파악하기 위해 ‘D&I 감수성 서베이’를 진행하여 결과를 공유한다.
‘D&I 감수성 서베이’는 한국 사회에서의 주요 화두인 젠더, 세대 등의 주제뿐만 아니라, 위계질서, 배경, 성 정체성, 경청, 존중 등 다양성과 포용에 대한 임직원들의 의견을 알아볼 수 있는 다양한 주제를 포함한다.


‘슬기로운 직장 생활’을 주제로 외부 초청 강의도 진행한다. 외부 초청 강연은 ‘젠더 파트너십’을 주제로 성 고정 관념, 성 차별 경험 등에 대한 임직원의 사연과 직장내 젠더 감수성, 관계 감수성의 의미를 다룬다.
9월말 진행되는 ‘세대 간의 이해’를 주제로 한 라이브 토크쇼에서는 설문조사 내용과 사전 질의를 바탕으로 세대 간에 발생하는 갈등에 대한 임직원들의 진솔한 의견을 공유하고, 세대 간의 다름을 이해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한국MSD 인사부 김홍배 전무는”다양성과 포용은 한국MSD가 추구하는 매우 중요한 가치이며, 이 가치가 기업 문화와 직원들의 DNA로 각인된 조직을 만들고자 그 어느때보다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러한 다양성과 포용의 가치 실현은 일하기 좋은 기업을 만드는 것과 동시에, 궁극적으로 자사의 비즈니스와 의약품을 통한 한국 환자들의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들어 나가는 바탕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MSD는 2015년부터 매년 9월을 ‘다양성과 포용 경험의 달’로 지정하고 기업의 비즈니스와 문화 전반에 있어 다양성과 포용의 중요성을 알리고 인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노보 노디스크, ‘밋 덴마크’ 캠페인 사이트 누적 방문자 수 1만 명 돌파 외

노보 노디스크(Novo Nordisk)가 ‘밋 덴마크(Meet Denmark)’ 캠페인 사이트의 누적 방문자 수가 1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닮고 싶은 일상, 덴마크 라이프’라는 슬로건 아래 사이트(www.meet-denmark.com)를 런칭한지 44일 만이다.

‘밋 덴마크(Meet Denmark)’는 노보 노디스크가 주한 덴마크 대사관과 함께하는 캠페인으로 온라인 콘텐츠를 통해 덴마크를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다. 덴마크 특유의 건강하고, 지속 가능하며, 친환경적인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주는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됐다.


이번 캠페인 사이트는 방문자가 컴퓨터나 모바일로 사진과 영상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에 쉽게 접근 가능한 것이 특징으로, 새로운 콘텐츠가 격주로 업로드되고 있다. 덴마크의 최신 트렌드나 식문화를 엿볼 수 있는 음식 레시피부터 덴마크인들의 주거 공간과 일상을 담은 브이로그까지 편안하고 자연과 어우러진 삶의 방식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덴마크 기업인 노보 노디스크의 선진적인 복지 시스템과 친환경 사업 철학 등 건강한 기업 문화와 가치 또한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실제 직원들의 다양성을 추구하는 육아 휴직 제도 소개 영상 등 여러 라이프 콘텐츠를 담고 있으며, 노보 노디스크 한국지사의 라나 아즈파 자파(Rana Azfar Zafar) 대표도 영상으로 자신의 집을 공개했다.


▲세계 성장의 날 기념 ‘우리 아이 쑥쑥’ 캠페인 진행 
한편 지난 9월 20일 ‘세계 성장의 날(Growth Awareness Day)’을 기념해 노보 노디스크와 함께하는 ‘우리 아이 쑥쑥’ 캠페인도 진행했다.
9월 15일부터 9월 29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되는 ‘우리아이 쑥쑥 캠페인’은 아이의 중요한 건강 척도인 올바른 성장을 도움으로써 어린이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노보 노디스크제약은 운동 및 체조 전문가인 유튜버 ‘강하나 스트레칭’과 함께 쑥쑥 체조 영상을 제작하여 배포했다.
해당 유튜브 채널에는 캠페인이 시작된 9월 15일 쑥쑥 체조 영상이 업로드되었고, 동시에 노보 노디스크제약은 동영상 활용률을 높임으로써 이번 캠페인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 노보 노디스크제약은 임직원 자녀들을 대상으로 ‘쑥쑥 체조 따라하기 영상 공모전’도 별도 진행해 선정된 수상작 영상과 캠페인용 쑥쑥 체조 영상을 향후 교육 및 홍보용으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노보 노디스크제약 라나 아즈파 자파 사장은 “우리 아이 쑥쑥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의 바른 성장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노보 노디스크는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동국제약 ‘판시딜’, 배우 이제훈을 모델로 한 신규 TV-CF 방영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이 배우 이제훈을 새로운 모델로 기용하고, 스타일까지 고려한 탈모관리에 초점을 맞춘 ‘판시딜’의 새로운 TV-CF를 온에어했다.

새로 공개된 TV-CF는 탈모 경험이 증가하고 있는 2030세대를 타깃으로, 약용효모 성분의 판시딜 제품이 머리카락을 덜 빠지게 하고 굵어지게 해, 탈모 관리는 물론 스타일까지 챙길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2030 탈모 인구가 증가하고 있어 젊은 연령층에게도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도록 판시딜의 새로운 모델로 이제훈을 발탁하게 됐다”며, “탈모는 미용적인 부분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어, 2030세대에게 예방적인 탈모관리의 중요성을 전달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동아제약, 미니막스 IDEA 2021 본상 수상, 그랜드슬램 달성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가 국제 디자인 공모전 IDEA 2021(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21) 패키지 부문에서 본상(Finalist, 파이널리스트)을 받아 세계 3대 디자인상을 석권했다고 밝혔다.

앞서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한 바 있는 미니막스는 이번 IDEA에서도 상을 받아 세계 3대 디자인상을 모두 수상하게 됐다.

이외에도 미니막스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분야 시상식인 ‘굿디자인 어워드’에서도 상을 받아 국내외에서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


미니막스 이경미 브랜드매니저는 “미니막스는 키즈 헬스 케어 브랜드로서 아이들의 사용성까지 고려한 패키지 디자인과 환경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제품에 담아 디자인을 구현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은 거 같다”며,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가 어느 때 보다 중요한 요즘 디자인뿐 아니라 우리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천호엔케어, 양태반과 피쉬콜라겐 한 번에 담은 ‘태반 더 콜라겐’ 출시

천호엔케어(대표 손동일)가 양태반추출액과 초저분자 피쉬콜라겐을 스틱형 젤리로 담아낸 ‘태반 더 콜라겐’을 출시했다. ‘태반 더 콜라겐’은 세계적인 양태반 원료 생산기업 호주 GALTEC사의 양태반추출액을 1포 당 1,000mg 함유하고 있다.

천호엔케어 관계자는 “신제품 ‘태반 더 콜라겐’은 예로부터 아름다움의 비결로 알려진 원료 양태반콜라겐을 젤리 스틱 형태로 담아낸 제품이다”며, “상큼한 베리맛의 탱글탱글한 식감으로 누구나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조응태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497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한국MSD, 동아쏘시오홀딩스, 앱티스, 한미약품, 테라펙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5월 3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고려대의료원, 전북대병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5월 제약사 이모저모]멀츠, 바이엘 코리아, 신신제약, 사노피, 한국노바티스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