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 한국노바티스, 목암연구소, 디앤디파마텍, 머크 라이프사이언스 등 제약사 소식
  • 기사등록 2021-06-10 08:49:02
기사수정

한국노바티스, 목암연구소, 디앤디파마텍, 머크 라이프사이언스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한국노바티스, ‘키스칼리’ 폐경 후 전이성 유방암 환자 가장 긴 전체생존기간 확인

한국노바티스㈜(대표 조쉬 베누고팔)는 전이성 유방암 치료제 ‘키스칼리(성분명:리보시클립)’가 MONALEESA-3 의 장기 추적 관찰 결과 폐경 후 전이성 유방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 중 가장 긴 전체생존기간을 입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연구결과는 지난 6월 4일부터 8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 미국임상종양학회 연례학술대회(ASCO2021)에서 발표됐다.

폐경 후 HR+/HER2- 전이성 유방암 환자에서 키스칼리와 풀베스트란트 병용요법을 평가한 MONALEESA-3 임상 연구의 56.3개월간의 장기 추적 관찰 결과, 키스칼리 병용요법군의 전체생존기간 중앙값(median Overall Survival, median OS)은 53.7개월로, 대조군인 풀베스트란트 단독요법군의 41.5개월 대비 12.2개월의 생존기간 연장 혜택을 확인했다.


또한 키스칼리는 CDK4/6억제제 중 최초이자 유일하게 폐경 후 환자의 1차 치료에서도 전체생존기간 연장을 입증했다. 하위분석 결과, 키스칼리 병용요법을 1차 치료로 사용 시 대조군 대비 사망 위험을 36% 감소(중앙값 도달하지 않음 vs 51.8개월, HR=0.64; 95% CI: 0.46-0.88)시켰고 2차 치료로 사용 시에도 유의한 전체생존기간 연장을 확인했다.


한국노바티스 항암제 사업부 신수희 대표는 “이번 ASCO2021에서 발표된 데이터를 통해 키스칼리는 폐경 후 HR+/HER2- 전이성 유방암 환자에서 최장 기간의 전체생존기간을 입증함과 함께 치료 단계와 무관하게 일관된 효과를 확인했다”며, “한국노바티스는 전이성 유방암 환자들의 생존율 개선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유의미한 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해 키스칼리의 잠재 혜택에 대한 관찰과 평가를 지속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목암연구소, 정재욱 소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목암생명과학연구소는 정재욱 소장이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어린이 보호 최우선 교통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9일 밝혔다. 

실제 수지초등학교에 재학하고 있는 자녀를 둔 김동식 목암연구소 연구팀장이 함께 참여하며 어린이 보호구역 내 안전운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정재욱 소장은 HLB생명과학 한용해 사장의 지목을 받아, 경기도 용인의 수지초등학교 앞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1(일)단 멈춤! 2(이)쪽 저쪽! 3(삼)초 동안! 4(사)고 예방!’ 챌린지 슬로건이 적힌 피켓을 들고 캠페인을 수행했다.


정재욱 목암연구소장은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올바른 교통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목암연구소 임직원과 함께 사회적 문제에 관심을 갖고,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지난해 12월 시작된 행정안전부 주관 참여형 공익 캠페인으로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 리더들이 적극 동참하고 있다. 정재욱 소장은 다음 릴레이 주자로 사이러스 테라퓨틱스 김병문 대표, 전북대학교 약학대학 채한정 학장을 지목했다.


◆디앤디파마텍, 홍유석 신임 대표이사 영입

디앤디파마텍 (ddpharmatech.com)이 홍유석 신임 대표이사를 영입했다. 오는 18일 개최되는 주주총회에서 사내이사로 홍유석 이사를 선임하고, 이어지는 이사회를 통해 대표이사로 선임할 예정이다. 

이번 인사를 통해 창업자 겸 대표이사인 이슬기 박사는 전체 연구개발을 총괄 지휘하고 신임 홍유석 대표이사는 사업개발 및 관리운영을 맡는 각자 대표 체제로 운영되게 된다.

디앤디파마텍은 홍유석 대표이사 선임을 통해 현재 임상 진행중인 프로젝트들의 글로벌 라이선스 및 사업화에 역량을 집중하여 지속적인 수익을 창출하고 이를 토대로 후속 파이프라인들에 대한 연구개발이 가속화되는 선순환 구조의 모멘텀을 확실히 구축하겠다는 계획이다.


신임 홍유석 대표이사는 한국릴리 사장, 일라이 릴리 (Eli Lilly & Company) 골다공증 치료제 국제 마케팅 총괄, 이머징 마켓 사업본부 전략 및 사업개발 총괄 수석임원, 한독테바 사장, 글락소스스미스클라인 (GSK) 한국 법인사장 등을 역임했다.


디앤디파마텍 연구 개발부문 총괄 이슬기 대표이사는 “디앤디파마텍이 보유한 다양한 임상 파이프라인에 다수의 다국적제약사에서 핵심 사업개발 전략을 수립하고 그 실행을 현장에서 직접 진두지휘했던 홍유석 대표의 경험과 노하우가 더해져 향후 디앤디파마텍의 글로벌 사업화가 더욱 가속화될 것이다”고 말했다.


신임 홍유석 대표이사는 ‘’디앤디파마텍이 보유한 핵심 파이프라인의 시장 잠재력과 성공 가능성에 매우 큰 기대를 걸고 있다” 며, “지속적인 신규 후보물질 발굴, 성공적 임상개발, 글로벌 사업화의 삼박자가 조화롭게 운영되는 성공적인 한국형 글로벌 바이오텍의 모델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머크 라이프사이언스,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와 안전 연구환경 공동세미나 주최

머크(Merck) 라이프사이언스는 오는 11일(금) 오후 3시부터 약 2시간 동안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와 함께 안전하고 건강한 실험 환경에 대한 협업 세미나를 개최한다. ‘슬기롭고 안전한 연구실 생활’ 세미나는 여성과총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로 진행 될 예정이다.


안전한 연구 환경 조성을 위해 학계와 산업계의 지혜를 모으는 취지로 기획된 이번 공동세미나에서는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산부인과 한정열 교수의 ‘가임기 남녀 과학자의 안전한 연구실 생활’ , 그리고 정지영 머크 라이프사이언스 커머셜 세일즈 헤드의 ‘실험실 안전’ 에 대한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또한 김영미 경희대학교 의과 대학교수의 진행하는 패널토론에는 구태영 경희 대학교 약학대학 교수, 김현경 고려대학교 생화학분자생물학교실 교수, 박준형 머크 라이프사이언스 커머셜 마케팅 헤드가 참여, 과학자들을 위한 지속 가능한 연구 환경의 중요성을 주제의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정지영 머크 라이프사이언스 커머셜 세일즈 헤드는 “머크 라이프사이언스는 안전한 실험실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여성과총의 노력을 지지한다”며, “이번 세미나를 포함 머크 라이프사이언스는 과학,실험 종사자들이 과학 발전에 보다 전념할 수 있도록 안전한 과학 연구 환경 조성을 지원할 것이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조응태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272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한국MSD, 동아쏘시오홀딩스, 앱티스, 한미약품, 테라펙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5월 3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고려대의료원, 전북대병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5월 제약사 이모저모]멀츠, 바이엘 코리아, 신신제약, 사노피, 한국노바티스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