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대의대, 기후환경건강 심포지엄 개최
  • 기사등록 2019-06-18 00:06:36
기사수정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이 오는 20-21일 ‘기후환경건강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WHO 아시아-태평양 환경보건센터 서울유치를 기념해 진행되는 이번 심포지엄은 아·태 지역 기후변화, 대기오염의 건강영향을 평가하고 저감을 위한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20일에는 △세션 1: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환경보건, △세션 2: 기후변화, 대기오염과 건강, △세션 3: 월경성 대기오염을 논의한다. 


특히 미칼 크리자노프스키(Michal Krzyzanowski) 킹스칼리지런던대 객원교수가 WHO 유럽 환경보건센터 설립과 운영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21일에는 △대기오염과 선천성 질환, △대기오염과 호흡기 질환, △대기오염과 심혈관 질환 등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관심사인 대기오염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한다. 

‘기후변화와 공동의 이익’ 세션에서는 각계 각층의 참여자가 아∙태 지역의 환경과 건강을 논의하고 정보를 교환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환경보건센터연합회 홍윤철 회장은 “이번 회의 주요 관심사는 아∙태 지역 기후변화와 환경, 그리고 건강에 대한 공동의 노력을 이끌어 내는 것이다”며, “이번 심포지엄이 국제적 협력을 구축하는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심포지엄은 서울시가 주최하며, 환경보건센터연합회와 미세먼지사업단이 주관하고, 세계보건기구 서태평양 지부 (WPRO, World Health Organization), 환경부, 서울대가 후원한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122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17일 세계혈우병의날]주요 제약사들 다양한 캠페인과 기부 등 진행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