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크리스마스와 연말맞이 병원들 다양한 행사 진행 - 고대안암병원, 명지병원, 보라매병원, 서울대병원, 원자력병원, 을지병원, …
  • 기사등록 2016-12-15 09:27:48
  • 수정 2016-12-15 09:28:15
기사수정

병원들이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다양한 행사들을 진행해 환자들에게 힘을 선사하고 있다.

조명트리부터 야구선수들과의 특별한 만남까지 마련, 환자는 물론 그 가족들에게도 크리스마스는 물론 연말연시도 함께 한다는 의미를 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 각 병원들이 준비, 진행한 각 행사들을 소개한다.

◆고대안암병원, 환자 위안의 밤
고려대 안암병원은 지난 9일 이 병원 3층 로비에서 ‘또~고대, 하트다하트! 환자 위안의 밤’ 행사를 진행했다.

2016년 한 해를 마무리하며 환자와 보호자 그리고 교직원이 하나가 되는 시간을 갖기 위해 개최된 이번 환자 위안의 밤은 끼가 넘치는 교직원들의 신나는 공연으로 구성됐으며, 신나는 음악소리에 환자와 보호자들이 삼삼오오 모여 로비를 꽉 채웠다.

의료사회사업팀 김원철 부팀장의 사회로 진행된 환자 위안의 밤은 영상의학과 이경숙 방사선사팀의 아름다운 해금 연주와 고려대학교 84학번 합창단의 힘차고 신나는 합창, 응급의료센터 간호사의 귀엽고 깜찍한 캐롤 공연이 진행됐다.
환자 위안의 밤을 주최한 고려대 안암병원 친절리더팀의 무대도 이어졌다.
5-12.jpg

5-13.jpg

5-14.jpg

친절리더의 수간호사들이 선보인 탭댄스, 도레미송에 맞춰 준비한 플래시몹까지 다양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참석한 환자와 보호자들의 흥을 돋우었다.

공연 중간에는 다양한 퀴즈와 즉석이벤트 등으로 푸짐한 선물을 증정해 환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기형 병원장은 “오늘 공연을 위해 애써주신 고려대 안암병원 친절리더팀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환자, 보호자 분들과 언제나 함께 하는 마음 늘 가지고 있다. 같이 가고 싶고 앞으로도 그렇게 하겠다”고 말했다.

◆명지병원, 완화의료 사랑의 동행 바자회 개최
서남의대 명지병원(병원장 김형수) 암통합치유센터는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이 병원 로비에서 호스피스 완화의료 사랑의 동행 바자회를 개최했다.

이번 바자회는 말기 암으로 투병 중인 저소득층 환자와 가족을 위한 생활필수품 지원과 사별가족 돌봄을 위한 호스피스 프로그램 진행을 위한 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된 것이다.

완화의료 자원봉사자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된 이번 바자회에는 건강보조식품과 건강기능제품, 간식류, 아이디어 주방용품 등이 판매됐다.
 
5-11.jpg

특히 완화의료 봉사자들이 직접 만든 액세서리 등 수공예품도 기부돼 기금 마련을 도왔다.

명지병원 암통합치유센터에서는 말기암 환자와 사별가족 등을 대상으로 생일 축하, 버킷리스트 실천하기, 명절행사 및 사별가족 위로 모임 등의 호스피스 완화의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호스피스 완화의료는 남은 삶의 질 향상과 품위 있는 죽음을 위하여 전인적(신체적, 심리·정서적, 사회적, 영적 돌봄)인 돌봄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보라매병원, 연말연시 조명트리 점등식 개최
서울대학교병원운영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원장 김병관)은 지난 6일 이 병원 정문에서 교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연말연시 조명트리 점등식 행사를 가졌다.

병원에서는 매년 연말 교직원, 고객들께 희망을 드리고 아름다운 경관을 지역사회에 제공하기 위해 조명트리를 설치해 오고 있다고 밝혔다.
5-10.jpg

이날 행사에서 김병관 원장은 “환자, 보호자, 지역사회 시민들과 감성도 함께 나누고 싶다” 며, “어려운 병원환경이지만 교직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2017년 정유년을 희망차게 맞이하자”고 말했다.

한편 보라매병원은 롯데시네마와 함께하는 보라매 영화광장·행복한 음악회·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아트 투어 등 다양한 문화 행사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서울대병원, 소외된 이웃 위한 겨울 생필품 전달
서울대병원은 지난 12일 서울시 영등포 요셉의원에서 ‘2016 사랑나눔 겨울나기 생필품 전달식’을 개최했다.

서울대병원 임직원들은 방한용 츄리닝, 무가당 두유, 교양도서 등 900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요셉의원에 전달하고, 주변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생필품은 2014년 5월 서울대병원에 국내 최초로 문을 연 상설 나눔 플리마켓인 ‘착한가게’를 통해 조성된 기금으로 마련됐다.
5-9.jpg

착한가게는 병원 환자와 가족, 교직원의 나눔 문화 활성화를 위해 시작됐으며, 지금까지 약 5천만원의 수익금을 조성해 저소득층 환자 돕기, 사회공헌기금 조성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서울대병원 우홍균 대외협력실장은 “저희가 드리는 작은 정성이 요셉의원을 방문하는 분들께 도움과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서울대병원은 국가중앙병원으로써 더 적극적인 공공의료를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원자력병원, 환우 위안 ‘모두 다함께 나눔 콘서트’개최
원자력병원(병원장 노우철)은 지난 13일 이 병원 강당에서 환자와 보호자들을 위한 ‘모두 다함께 나눔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입원 생활로 심신이 지친 환자와 보호자들에게 마음의 위안을 주고 빠른 쾌유를 기원하기 위해 5인조 아카펠라 그룹 엑시트가 공연을 했다.
5-8.jpg
 
엑시트는 팝, 발라드, 댄스 등 다양한 장르의 곡을 아카펠라 특유의 화음과 비트감으로 재해석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게 했고, 이벤트와 참여 형태의 무대로 관객과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노우철 병원장은 “병실 나서기가 쉽지 않은 환우분들이 아카펠라 공연을 통해 잠시나마 병상의 시름을 잊고 즐겁고 따뜻한 연말을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을지병원, ‘사랑꾸러미 나눔 행사’ 개최…개그맨 이수근 재능기부
을지대학교 을지병원(병원장 이승진)은 연말을 맞아 지난 12일 개그맨 이수근 씨와 함께하는 ‘사랑꾸러미 나눔 행사’를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입원 어린이 및 노인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를 위해 병원은 문구 및 장난감, 무릎 담요 등 수십만 원 상당의 선물을 마련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 재능기부로 참여한 이수근 씨는 산타 복장을 착용하고 병실을 돌며 어린이 및 노인 등 입원 환자들에게 선물을 직접 전달했다.

이 과정에서 환자들은 TV에서만 보던 이수근 씨를 병실에서 직접 보자 함박웃음과 함께 박수를 보내는 등 환영했다.
 
5-1.jpg

5-2.jpg

5-3.jpg

이수근 씨도 자신을 반기는 환자 및 보호자들과 함께 사진을 찍고 사인을 해주며, 모든 분들의 빠른 쾌유를 바란다고 화답했다.

이승진 병원장은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우리 을지병원에서 연말을 맞아 이런 자리가 마련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병원 고객들과 직원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칠곡경북대병원 환아들, 삼성라이온즈 선수들과 특별한 만남
삼성라이온즈 선수단이 지난 12월 9일 칠곡경북대학교병원을 방문해 어린이병원에 입원중인 환우들을 위한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칠곡경북대학교병원은 연말연시를 맞아 환아들에게 건강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특별한 추억을 선물해 주기 위해 삼성라이온즈와 함께 이날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삼성라이언즈 소속 구자욱, 권오준, 임대한, 최충연, 백상원, 김헌곤 등의 선수들이 함께 했다.
5-5.jpg

5-6.jpg

5-7.jpg
 
선수들은 어린이병동을 방문해 환아들을 격려하고 선물을 증정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후, 병원 로비에서 외래 환아들을 위한 팬 사인회 및 프리허그 이벤트도 진행했다.

삼성라이온즈 야구단은 행사를 위한 사전방문에서 병동에 입원한 환아들이 희망하는 선수를 미리 파악하여, 해당선수를 초대하는 세심함도 보였다.

권순학 어린이병원장은 “어린이병원 환아들을 위해 특별한 이벤트를 위해 병원을 방문해준 삼성라이온즈 야구단에 감사드린다. 무엇보다도 아이들에게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되었던 것 같다. 앞으로도 야구단과 병원이 지역사회와 환우들을 위해서 사회공헌활동을 다양하게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8173113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5월 8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국립암센터, 양산부산대병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5월 8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고려대, 보라매병원, 인천성모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5월 7일 병원계 이모저모②]분당서울대, 순천향대부천, 중앙대광명, 전북대병원 등 소식
건국대학교병원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대전선병원
병원간호사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