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식음료업계, 겨울 맞아 달콤하고 고소한 ‘토피’ 활용 시즌 메뉴 출시 - 커피전문점 및 디저트 업계, 토피 활용한 다양한 음료 선보여
  • 기사등록 2016-12-13 01:30:46
  • 수정 2016-12-13 01:32:30
기사수정

겨울이 되면서 토피의 계절도 돌아왔다.

토피(Toffee)란 설탕, 버터, 물 등을 함께 끓여 만든 사탕 과자로, 소비자에게 익숙한 ‘토피넛’은 토피에 아몬드 등의 견과류를 추가한 것이다.

토피 특유의 달콤함과 고소함을 살린 음료 제품이 커피전문점의 겨울 시즌 메뉴로 출시,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게 되면서, 겨울을 알리는 대표적 제품으로 자리잡았다. 이에 식음료 업계는 겨울 시즌에 토피를 활용한 라떼, 디저트 등의 메뉴들을 출시하며 얼어붙은 소비자들의 겨울 입맛을 톡톡히 사로잡고 있다.

할리스커피는 겨울 시즌 한정 음료인 ‘토피 딜라이트’를 지난달 선보였다.

할리스커피의 ‘토피 딜라이트’는 시그니처 음료인 ‘바닐라 딜라이트’에 이은 시즌 커피 메뉴로, 할리스커피만의 토스티한 카라멜의 풍미와 구운 넛츠의 고소함이 입 안 가득 은은하게 퍼지는 음료다.

토피 딜라이트와 함께 출시한 사랑스러운 비주얼의 할리스커피의 ‘크림 아발랑쉬’에서도 토피를 맛볼 수 있다.

‘토피 아발랑쉬’는 마스카포네 크림을 채워 넣은 쉬폰 케이크에 주문 즉시 제조해 신선하면서도 부드럽고 달콤한 토피 크림과 다양한 토핑을 듬뿍 얹어 이색적인 조화를 이루는 프리미엄 케이크이다.

토피 크림 외에도 그린티, 딸기치즈, 블루베리치즈, 초콜릿 크림 등 각각 다른 매력을 지닌 다섯 가지 플레이버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스타벅스는 겨울 시즌 음료로 ‘토피넛’을 활용한 라떼 제품을 선보였다. 매년 시즌 음료로 내놨던 ‘토피넛 라떼’에 크런치 토핑을 더해 ‘토피넛 크런치 라떼’를 출시한 것.

기존 토피넛 라떼에 비해 당도는 줄이고, 아몬드 풍미는 더욱 깊이 살린 것이 특징이다.

요거프레소도 토피넛 라떼를 포함한 ‘크림레어라떼 3종’을 출시하며 토피넛 열풍에 참여했다. ‘토피넛 쇼콜라 크림레어 라떼’는 진한 초콜릿에 토피넛이 가미돼 더욱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선사한다.

마노핀도 지난달 달콤하고 진한 카라멜과 고소한 호두를 추가한 ‘토피넛 라떼’와 함께 ‘꿀밤라떼’를 출시 했으며, 셀렉토커피도 겨울 시즌을 맞아 오키나와 흑설탕 라떼 라인업을 확장한 음료 4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오키나와 토피넛 라떼’는 오키나와 휘핑크림에 고소한 견과류 토핑과 함께 버터의 풍미가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할리스커피 관계자는 “매년 겨울 시즌이 되면 소비자들이 토피넛 음료를 많이 찾게 되는데, 토피넛의 깊은 견과류의 풍미와 특유의 부드러움이 겨울과 잘 맞기 때문이다”며, “유난히 춥다는 올 겨울, 카라멜처럼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할리스커피의 토피넛 딜라이트와 함께 따뜻한 겨울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8156004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5월 제약사 이모저모]한국오가논, 셀트리온, 에스바이오메딕스, 앱티스, 한국다케다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5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 셀트리온, 엔케이맥스,,한국베링거인겔하임, 한국오가논, 한올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5월 제약사 이모저모]신풍제약, 셀트리온, 제일헬스사이언스, 한독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