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갑상선두경부외과학회 제 17회 기초의학심포지엄 관심 - 초음파워크숍도 진행
  • 기사등록 2016-11-24 07:56:49
  • 수정 2016-11-24 07:56:53
기사수정

대한갑상선두경부외과학회(회장 이강대)가 지난 11일~12일 세브란스병원에서 초음파워크숍 및 제 17회 기초의학심포지엄을 개최했다.
 
학회장4.jpg

12일 연세대학교 에비슨의생명연구센터 유일한홀에서 진행된 기초의학 심포지엄에서는 KAIST 한용만 교수의 In Vitro modeling of human diseases와 관련된 특강을 시작으로, immunology session에서는 최근에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 PD-1과 T cell therapy, 암의 내성에 대해 관련분야 최고의 기초학 교수들을 초빙해 심포지엄을 진행해 관심을 모았다.

또 Interpretation of Experimental Data 세션에서는 세포의 Migration and Invasion, Apoptotic Cell Death와 Non Apoptotic Cell Death 그리고 Cell/Tissue Imaging 등 최신지견도 소개됐다.

이번 심포지엄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Most Outstanding Works in 2016 session에서 회원 중 지난 1년간 뛰어난 기초 혹은 중개연구를 진행한 3명의 연자를 중심으로 cutting edge의 연구를 들어보게 해 눈길을 모았다.
 
단체3.jpg

올해는 전임회장인 정광윤 회장을 통해 그간의 경험에서 나오는 갑상선 수술에 대한 강의도 마련돼 높은 관심을 모았다.

또 올해도 기존에 전공의와 임상강사를 위해 진행했던 술기중심의 임상강좌도 해당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기초의학 심포지엄과 동시에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지난 11일 세브란스병원 6층 제 2, 3 세미나실에서 초음파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일상의 외래 진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회장단.jpg

한편 대한갑상선두경부외과학회는 오는 11월 20일(일)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1층 강당에서 대한이비인후과개원의사회와 공동심포지엄도 개최한다.

‘What’s new in head & neck disease’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심포지엄은 전문의 5점, 전공의 경우 1.5점의 평점이 부여된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7894004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한국녹내장학회, 2024년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 진행…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포럼 예정
  •  기사 이미지 대한노년근골격의학회 권순용 회장 “노인의학 다학제 진료 수가 신설 등 필요”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