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일반과개원의협의회, 제30회 추계연수강좌…3개룸으로 강의 진행
  • 기사등록 2015-11-17 08:32:04
기사수정

대한일반과개원의협의회(회장 김창수, 이사장 문승환)가 지난 15일 강남SC컨벤션센터에서 약 300명의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30회 추계연수강좌를 개최했다.
 
학회장2.jpg

이번 연수강좌에는 ▲통증 ▲보험 ▲초음파 등 3개의 방으로 나누어 강의를 진행해 회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김창수 회장은 “이번 연수강좌에는 회원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통증, 초음파는 물론 기본에 충실하기 위한 보험부분도 마련하였다”며 “최근 관심도가 높은 영양치료에 대한 부분도 마련하여 높은 호응을 받았다”고 밝혔다.

초음파의 경우 청구방법에 대한 내용을 집중 소개하여, 실제 임상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에 대한 내용들도 구성, 소개됐다.
 
임원들3.jpg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는 주요 대학병원의 대표 연자들이 강의를 진행해 기본적인 내용은 물론 최신 업데이트 내용까지 발표돼 눈길을 모았다.

이외에도 이번 연수강좌는 ▲개원의가 반드시 알아야 할 류마티스질환의 진단과 치료 ▲신경차단 치료 및 FIMS시술 ▲고혈압, 당뇨, 이상지질혈증의 근거중심접근법 ▲개원가의 필수항목 IVNT, Allergy 그리고 피임 ▲초음파와 C-arm을 이용한 상지통증치료의 실제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4759072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한국녹내장학회, 2024년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 진행…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포럼 예정
  •  기사 이미지 대한노년근골격의학회 권순용 회장 “노인의학 다학제 진료 수가 신설 등 필요”
  •  기사 이미지 한국지질·동맥경화학회, 2024춘계학술대회 첫 지방 개최…약 600명 참석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