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TOSHIBA-벨기에 IBA사, 입자치료 분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중입자(탄소이온) 치료 솔루션, 일본 내 IBA 양성자치료 솔루션 유통
  • 기사등록 2015-04-16 11:50:51
  • 수정 2015-04-16 11:51:34
기사수정

도시바 메디칼시스템즈 코퍼레이션(이하 도시바)이 지난 9일 벨기에 IBA(Ion Beam Applications S.A.)사와 첨단 입자 치료 솔루션 판매를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도시바는 IBA의 양성자치료(Proton Therapy) 솔루션인 프로테우스원 (Proteus®ONE)의 일본 내 유통을 담당하고, IBA는 도시바의 중입자치료(Carbon Therapy) 솔루션을 전 세계에 공급하게 되었다.

또 양사는 도시바의 중입자 치료솔루션과 IBA의 프로테우스원에 대한 고객 교육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며, 유지 보수 서비스 역시 상호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사토시 츠나카와(Satoshi Tsunakawa, 도시바그룹 헬스케어 CEO)는 “최첨단 암 치료 양성자 및 중입자 치료 솔루션은 암 치료에 있어서 가장 첨단의 기술인데, 이번 IBA와의 협력을 통해서 두 개 분야에서 모두 최고가 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다”고 전했다.

또 “도시바 그룹의 기본 신념인 ‘사람과 미래에 대한 헌신’에 부합할 수 있도록, 암 치료 기술 연구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올리비에 르그랭(Olivier Legrain, IBA CEO) 역시 파트너십 체결에 대해 “IBA에게 있어 파트너십 체결은 도약의 발판이 될 것이며, 탁월한 역량과 리더십을 갖춘 도시바와의 제휴를 통해 양사의 치료 솔루션 도입이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특히 “중입자 치료 솔루션은 X선 기반의 방사선보다 종양 치료에 더욱 적합하다. 또한, 많은 임상에서 권장하는 종양에 대한 선량 증대를 가능하게 한다. 도시바와의 협력을 통해 양성자 치료 분야에서 주도적인 위치에 있는 IBA의 입지를 공고히 하는 것은 물론, 혁신적인 최신 암 치료법 개발에 있어서도 선두에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기대감을 나타했다.

한편 양성자 치료(Proton Therapy)는 선량 분포가 뛰어나고, 부작용이 적은 것이 특징인 첨단 표적 방사선 암 치료 방식이다. 양성자는 대부분의 유효에너지를 정확히 종양 범위 내에 위치시킴으로써, 종양 주변의 정상 세포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이 큰 장점이다.

또 종양에 더 높은 선량을 전달해도 부작용과 합병증 발생 비율이 낮아, 더욱 만족스러운 치료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중입자 치료(Carbon Therapy)에 사용되는 탄소 이온(Carbon Ion)은 양성자와 물리적 특징은 비슷하지만, 방사선 효과가 더 높다. 중입자는 0.1mm의 정밀도로 암 세포에 정확하게 위치해, 정상세포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한다.

또 적은 양으로도 암세포를 효과적으로 파괴시킬 수 있기 때문에 치료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으며,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2915261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한국MSD, 동아쏘시오홀딩스, 앱티스, 한미약품, 테라펙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5월 3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고려대의료원, 전북대병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5월 제약사 이모저모]멀츠, 바이엘 코리아, 신신제약, 사노피, 한국노바티스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