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일반과개원의협의회 추계연수강좌 관심도 UP - 미용 1, 2와 통증 방으로 나누어 진행
  • 기사등록 2014-10-11 10:14:00
기사수정

대한일반과개원의협의회(회장 김창수, 이사장 문승환)가 지난 5일 강남SC컨벤션센터에서 약 400명의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추계연수강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강좌는 미용(1, 2)와 통증 방으로 나누어 진행해 높은 관심을 모았다.
 
학회장2.jpg

우선 미용 방은 ▲안면색소 치료 : 전문가에게 의견을 묻다 ▲동안&멋진 몸매 만들기 프로젝트 : 전문가에게 의견을 묻다 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조창식 학술부이사장은 “미용성형시장의 현황을 잘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실제 임상에서 활용 가능한 현실적인 미용성형에 대한 내용을 구성하였다”고 설명했다.
 
임원2.jpg

문승환 이사장은 “그동안 광주 네크워크에서 진행했던 강좌들을 축약해서 마련했다”며 “이론과 실제 임상에서의 경험들을 한자리에서 들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말했다.

통증의 경우 ▲요추와 골반 통증치료의 임상경험 ▲요추와 골반통증 치료 심화과정 1, 2 ▲요추와 골반통 치료를 위한 술기들의 진료 현장에서의 실제 적용을 위하여 라는 세션으로 구성, 진행해 높은 관심을 모았다.

문승환 이사장은 “대한일반과개원의협의회의 통증 강좌는 최고 강의로 인정받고 있다”며 “이는 지속적으로 새로운 트렌드에 맞춰 강의를 진행하면서 쌓은 노하우가 바탕이 된 것 같다”고 밝혔다.

특히 통증의 이론적인 부분은 대학 교수를 초빙해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알 수 있도록 해 참석자들의 높은 호평을 받았다.

실제 한 참석 회원은 “다른 곳과 달리 백화점식 나열이 아니라 학술적인 이론과 임상현장 내용이 집중적으로 구성돼 좋았다”며 “진료실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호평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1251477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한국녹내장학회, 2024년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 진행…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포럼 예정
  •  기사 이미지 대한외과의사회 이세라 회장 “의사정원 증원 찬성”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