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삼성서울병원, 개인맞춤형 홈페이지 개설 - 병원 3大 키워드 ‘행복·박애·스마트’ 담은 [해피포털] 첫 선
  • 기사등록 2014-06-25 19:57:58
  • 수정 2014-06-28 00:21:50
기사수정

삼성서울병원 홈페이지가 개인 맞춤형 건강포털로 새 옷을 갈아입었다.

삼성서울병원(원장 송재훈)은 병원 비전 ‘환자행복을 위한 의료혁신’을 바탕으로  새 홈페이지 ‘해피포털’을 25일 공식화했다.

삼성서울병원 홈페이지 ‘해피포털’은 지난 1년여 동안 작업한 끝에 병원의 3대 키워드 ‘행복’, ‘박애’, ‘스마트’를 담아 기존의 병원 홈페이지와는 완전히 다른 차별화된 요소를 갖췄다.

우선 메인화면에서는 고관절 질환을 비롯해 아기를 위한 이유식 영양 등 실생활에 도움 되는 각종 건강 콘텐츠가 매일 새롭게 제공된다. 특히 로그인시 사전에 입력한 정보에 따라 운동, 영양, 생활습관 등 건강 관련 콘텐츠를 분야별로 매일 확인할 수 있다는 점도 돋보인다.

또 환자들이 병원 방문 전 의료진이나 질환에 대해 궁금했던 점을 사전에 묻고 답을 얻을 수 있도록 별도의 공간을 마련하는 한편, 첫 화면에서 환자들이 자주 묻는 질문들이 보이도록 했다.
 
5-19.jpg

해피포털의 또 다른 특징은 진료예약 및 확인 등의 홈페이지 본연의 기능적 편의성이 대폭 강화됐다는 점이다.

진료예약에서부터 조회, 결제, 제증명 발급서비스, 약처방 등 모든 진료와 관련한 절차가 한 화면에서 이뤄지도록 했다.

이와 함께 형식적인 프로필 나열 수준에서 벗어나 의료진 소개 동영상과 더불어 인터뷰 등 각종 관련 정보가 다양하게 제공돼 의료진과 교감 폭을 넓힐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삼성서울병원은 모바일웹, 내원도우미앱을 동시에 개발하여 기존 PC 중심의 웹사이트에서 벗어나 모바일 기기 중심의 Anywhere, Anytime, Anyone 서비스의 플랫폼을 구현했다.

이는 모바일 중심의 온라인 환경을 적극 반영한 결과이며 전국민 헬스케어서비스의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송재훈 삼성서울병원 원장은 “지금까지 병원은 아픈 환자를 잘 치료하는 것이 주요 임무였지만 앞으로 미리 예방하는 토탈솔루션을 제공하는 방향으로 업의 개념이 바뀔 것이다”며 “행복, 박애, 스마트라는 3가지 키워드 아래 홈페이지에서 새로운 형태의 병원상을 제시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서울병원은 새 홈페이지 ‘해피포털’을 기념, 환자 및 일반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6월 25일부터 7월 18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서울병원의 해피포털을 SNS을 통해 소개하거나 해피포털에서 출제한 문제의 정답을 맞히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0369376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5월 제약사 이모저모]한국오가논, 셀트리온, 에스바이오메딕스, 앱티스, 한국다케다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5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 셀트리온, 엔케이맥스,,한국베링거인겔하임, 한국오가논, 한올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5월 제약사 이모저모]신풍제약, 셀트리온, 제일헬스사이언스, 한독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