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삼성메디슨, 프리미엄 초음파 진단기기 ‘RS80A’ 로 영상의학과 본격 진입 - 유방 병변 측정 등 다양한 진단 편의 기능
  • 기사등록 2014-06-23 20:15:25
  • 수정 2014-06-23 20:38:50
기사수정

삼성메디슨(대표이사: 조수인)이 영상의학과용으로 처음으로 프리미엄 초음파 진단기기인 ‘RS80A’를 출시했다.

삼성메디슨은 최첨단 IT, 디스플레이, 영상진단 기술 및 디자인 역량을 접목해 RS80A로 영상진단분야에서 가장 시장 규모가 큰 영상의학과에 본격 진출하게 됐다.

RS80A는 삼성전자의 우수한 모니터, 영상처리 기술과 삼성메디슨의 고성능 프로브를 탑재해 기존 제품 대비 월등한 영상 품질이 특징이다.

최첨단 영상 처리 엔진인 ‘S-Vision Architecture’는 HD급 화질의 진단 이미지를 구현하고, 23인치의 LED 모니터는 이를 고해상도(1920×1080)로 밝고 선명하게 표현한다.

프리미엄 기술을 갖춘 ‘S-Vue’ 프로브는 더 넓고 깊은 침투력으로 체내 조직을 정확하게 구현한다. 삼성메디슨은 심장, 복부, 경동맥과 갑상선 등 다양한 부위에 특화된 진단을 위해 RS80A의 고성능 프로브 라인을 강화했다.

RS80A는 우수한 영상 품질을 바탕으로, 빠르고 정확한 진단을 돕는 효율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S-Detect™’는 유방 병변의 경계선을 단 한번의 클릭으로 지정해주고, 스마트한 분석력으로 주변 부위의 특징을 신속하게 파악한다.
 
이외에도 유방이나 갑상선 조직의 악성, 또는 양성 가능성 여부를 간편하게 알려주거나 혈류 흐름과 압력에 대한 정보를 컬러로 표시하는 등 신속한 진단을 돕는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RS80A는 혁신적인 제품 디자인과 UI/UX로 차별화된 사용 편의성을 제공한다. 사용자의 직관적인 진단을 위해, 컨트롤 패널의 버튼 수는 줄인 반면, 3D 조이스틱을 장착하여 버튼 하나로 간편한 메뉴 선택과 조정이 가능하다.
3-9.jpg

키보드는 컨트롤 패널에 별도로 부착하지 않고, 터치 스크린상에서 사용이 가능한 디지털 키보드를 도입하여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RS80A는 사용자에 따라 가장 선호하는 컨트롤 패널의 위치를 저장할 수 있어 최적화된 장비 사용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회사측에 따르면 올해 유럽방사선학회(ECR, European Congress of Radiology)와 국내의료기기 전시회(KIMES, Korea International Medical & Hospital Equipment Show), 이탈리아 방사선학회(SIRM, Societa Italiana di Radiologia Medica), 대한초음파의학회 학술대회(KSUM, Korean Society of Ultrasound in Medicine)에서도 화질, 디자인, 기능 면에서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는 것.

특히 RS80A는 6월부터 국내, 유럽과 동남아지역에서 판매가 시작되며, 미국에서는 7월 출시될 예정이다.

조수인 삼성메디슨 대표이사는 “이번 RS80A 출시를 통해 글로벌 영상의학과 시장에 본격 진입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 RS80A는 최첨단 기술이 집약된 프리미엄 제품이기에 고객들이 새로운 차원의 품질과 편의성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며 “앞으로도 삼성메디슨은 감동을 주는 혁신적인 의료기기를 개발하고, 삼성이 전 세계 의료기관에서 신뢰받는 브랜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0352208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