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아스트라제네카, 암환자 자녀를 위한 ‘플로리스트’ 직업 체험 행사 개최 - 임직원이 함께 참여, 꽃과 자연으로 교감-소통하며 진로 탐색 및 미래의 희…
  • 기사등록 2013-10-29 00:02:44
  • 수정 2013-10-29 00:44:47
기사수정

한국아스트라제네카(대표 리즈 채트윈)가 지난 26일 송은아트스페이스에서 희망샘 장학생으로 명명된 차상위층 암환자 자녀들과 가족, 사회복지사, 직원들과 함께 ‘나는 희망을 꽃 피우는 플로리스트’ 일일 직업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130명이 함께 한 이번 행사는 플로리스트 및 플라워 디자인에 대한 전문 강의와 체험을 통해 청소년기 희망샘 장학생들이 진로를 탐색하는 데 도움을 주고,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정서적으로 불안정해지기 쉬운 청소년들의 정신건강에 초점을 맞추어 꽃과 자연소재를 보고, 만지며 교감하고, 또 강연을 듣는 오감만족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전문 플로리스트와 함께 다양한 허브의 특성에 대해 배우고, 허브 미니가든, 플라워 케이크를 만들며 플로리스트 직업을 체험했다.

또 플로리스트 직업에 대해 문답하며 실질적인 정보를 나누는 시간도 마련됐다. 뿐만 아니라 긍정의 힘을 전달하고 희망의 의지를 북돋아주기 위한 목적으로 웃음 및 암환자 자녀의 정신 건강에 대한 강연, 대학에 진학한 졸업생 멘토와의 대화 시간도 진행됐다.
 
8-17.jpg.jpg

희망샘 장학생 직업체험 행사는 2005년부터 한국아스트라제네카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 미래’와 함께 암환자 자녀들을 경제적, 정서적으로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 ‘희망샘 기금’의 일환으로 매년 진행된다.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인 차상위층 암환자 자녀들이 진로를 탐색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돼 호텔리어, 쉐프, 캘리그래퍼, 디자이너 등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해왔다.

실제 졸업생이 호텔경영학과, 호텔조리학과, 사회복지학과에 진학하는 등 암환자 자녀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측면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 리즈 채트윈(Liz Chatwin) 사장은 “이번 행사가 희망샘 장학생들의 진로 결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으면 하며, 앞으로도 아스트라제네카가 직업 체험 등을 통해 든든한 지원자로서의 역할을 다함으로써 암환자인 장학생의 부모들도 마음을 놓을 수 있었으면 한다”며, “변함없이 한국아스트라제네카는 암환자 자녀인 장학생들이 건강한 내일을 그려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고 밝혔다.

플로리스트 체험행사에 참여한 희망샘 장학생 유지상 학생은 “식물들을 직접 만지고 향도 맡으며 작품까지 만들어보니 마음까지 편안해지고, 새싹을 보면 힘들 때 위로와 희망이 될 것 같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플로리스트라는 직업에 대해 알게 되었고, 앞으로의 진로에 대해 고민해보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더 건강한 내일을 위한 파트너십(Health Connects Us All)’을 지향하는 한국아스트라제네카는 70% 이상의 직원들이 매달 참여하는 자발적인 기부와 회사의 매칭 그랜트를 통해 ‘희망샘 기금’을 조성하여 장학생들에게 매달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또 직원들과 장학생을 멘토-멘티로 연결해 장기적으로 정서적 유대와 신뢰 관계를 형성하고, 분기별로 희망 메시지와 직원의 추천 책을 전달하는 ‘북멘토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청소년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2011년 9월 한국자살예방협회와 MOU를 체결, ‘영헬스 프로그램 -청소년을 위한 생명사랑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더 건강한 한국 사회를 위해 다양하고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38297248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한국MSD, 동아쏘시오홀딩스, 앱티스, 한미약품, 테라펙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5월 3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고려대의료원, 전북대병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5월 제약사 이모저모]멀츠, 바이엘 코리아, 신신제약, 사노피, 한국노바티스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