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신생아학회 ‘이른둥이 희망찾기 HUG DAY 토크 콘서트’ 개최 - 건강정보 전달, 체험 프로그램 부대행사와 이른둥이 공연 등 유익한 시간 …
  • 기사등록 2013-10-23 19:37:41
  • 수정 2013-10-24 00:41:47
기사수정

대한신생아학회(회장 남궁란/연세의대 세브란스 어린이병원 신생아과)가 오는 11월 17일(일) 오후 1시, 삼성동 백암아트홀에서 ‘이른둥이 희망찾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른둥이 희망찾기 HUG(Hope yoU Grow) DAY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른둥이 희망찾기 캠페인’은 11월 17일 세계미숙아의 날을 즈음해서 진행되는 캠페인으로 이른둥이 가정에 희망을 전달하고, 이른둥이에 대한 인식개선을 통해 이른둥이가 우리 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으로 자랄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이른둥이 희망찾기 HUG DAY 토크 콘서트’ 행사에서는 이른둥이에 대한 건강정보 및 국내 이른둥이 부모 대상 서베이 결과와 다양한 재능을 갖춘 이른둥이들의 공연, 난타 공연 등이 마련된다.

또 이른둥이들이 직접 참여해서 즐길 수 있는 ▲HUG 사진 촬영 ▲플레이콘 만들기 ▲목걸이 만들기 ▲종이 접기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이른둥이 가정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사람들은 11월 7일까지 참석자 성함, 참석 인원 수, 연락처를 기재하여 이메일(preemielove@hanmail.net)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이른둥이 희망찾기 캠페인 사무국(문의전화: 02-318-2261)을 통해 가능하다.

대한신생아학회 남궁란 회장은 “이른둥이들은 출생 후 2~3년 간의 집중적인 치료와 관리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다. 이번 HUG DAY 행사는 많은 이른둥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기 위한 정보를 공유하고, 서로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며, “올해도 많은 이른둥이 가정이 참여하여 유익한 시간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3-17.jpg

한편 대한신생아학회에서는 이른둥이 희망찾기 페이스북(www.facebook.com/preemielovecampaign)에서 실제 이른둥이들의 생생한 성장 과정 스토리를 나누고, ‘좋아요’ 응원을 통해 어려운 형편의 이른둥이도 돕는 ‘Like 이른둥이 Make 희망둥이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는 ‘좋아요’ 클릭만으로 참여 가능하며, 일정 수의 ‘좋아요’ 클릭 수에 도달되면 이른둥이가 다음 단계로 성장해 가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이다.

실제 이른둥이의 사연을 통해 이른둥이가 태어나서부터 생후 2~3년 동안 겪는 구체적인 치료 및 케어의 과정은 물론 이른둥이 부모가 느끼는 심리적 상태, 현재의 건강한 모습 등의 각 단계별 스토리로 구성된다.

대한신생아학회는 ‘좋아요’가 2만 건에 도달하면 소정의 기부금을 선정된 어려운 형편의 이른둥이 가정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38252461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한국녹내장학회, 2024년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 진행…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포럼 예정
  •  기사 이미지 대한노년근골격의학회 권순용 회장 “노인의학 다학제 진료 수가 신설 등 필요”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