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판매된 해외 명품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불만이 크게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8일 국회 정무위 이학영 의원이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받아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최근 3년간 해외 유명 브랜드 20개사의 소비자불만 접수건수는 총 1,437건에 달한다.
브랜드별로는 버버리에 대한 소비자 불만이 328건으로 가장 많았으며, 구찌가 248건으로 다음을 차지했다. 이어서 프라다220건, 롤렉스 207건, 루비통 108건으로 뒤를 이었다.
AS 불만건수는 구찌 21건, 루비통 13건 등 총 103건이 접수됐으나, 구제된 건수는 18건으로 20%에도 불과해, 명품일수록 AS를 받기 어려운 것으로 파악됐다.
이학영 의원은 “값비싼 해외 유명 브랜드의 피해가 늘고 있어, 소비자보호 대책이 필요하다“며, ”소위 ‘명품’이라고 하는 상품들이 관리감독의 사각지대에 들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