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션월드네트워크(AWN㈜, 대표 김인겸)가 오는 20일까지 대한민국 최초의 ‘재능평가인증’ 시스템인 ‘토트(Test Of Talent, 이하 TOT)’와 함께할 끼 많고 열정 가득한 마케팅 서포터즈 ‘토트 프렌즈’ 1기를 모집한다.
토트(TOT)는 보컬, 댄스, 연기 등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대한 재능을 세분화된 평가지표에 따라 응시자들의 ‘기초 재능’을 등급별로 평가하고 분석해주는 ‘재능평가인증’ 시스템으로, 각 분야별 교수 및 기획사 대표단, 아티스트 대표단, SBS아카데미 등이 토트의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토트 프렌즈’ 1기는 스스로가 ‘토트’의 브랜드 매니저가 되어 온·오프라인으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이를 바탕으로 블로그와 SNS를 통한 온라인 바이럴 마케팅 및 방송·연예계의 전문 실무자들과 함께 브랜드 마케터로서 다채로운 오프라인 활동을 할 예정이다.
서울 및 경기 지역 소재의 문화예술, 방송연예, 공연영상 등에 관심 있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참가방법은 자신이 뽑혀야 하는 이유와 현재 활동하는 블로그 또는 SNS주소, 자기소개서 등을 토트(TOT)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총 30명이 선정되며, 최종 합격자들은 30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간 본격적인 활동을 하게 된다.
‘토트 프렌즈’ 1기로 참여하는 모든 서포터즈에게는 토트(TOT)의 연예인 심사위원을 인터뷰할 수 있는 기회뿐 아니라 캠페인 송 참여, 서포터즈 명함 제작 및 수료 증명서 등을 제공한다. 우수 서포터즈에게는 토트 시험 1회 무료 체험권을 제공한다.
오디션월드네트워크 박은정 이사는 “공연, 문화예술 등에 관심 있는 지망생들에게는 행사를 기획하고 실현하는 부분 등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만큼, 열정 가득한 젊은 청춘 남녀들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며, “자신만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마케팅 역량도 맘껏 펼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