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피부과 시술 제대로 알기]환절기 피부 관리 위한 ‘울쎄라피프라임’ 개인별 맞춤 접근 필요
  • 기사등록 2025-11-14 14:20:03
기사수정

겨울의 초입은 건조하고 찬바람으로 인해 피부 탄력이 급격하게 떨어지기 쉽다.


건조한 공기와 급격한 온도 변화는 피부 장벽을 약화시키고, 피부 수분도를 떨어뜨려 피부 건조함이 심화된다.


인천 청라 더율피부과 김호진(대한피부과의사회 정회원) 원장은 피부층의 콜라겐 구조도 약해지면서 탄력 저하가 두드러져, 얼굴 처짐과 주름, 윤곽선 무너짐 등의 증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난다.”라고 말했다.



울쎄라피프라임이란?

최근에는 자연스러운 동안이 새로운 뷰티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환절기 피부 관리를 위해 비수술 리프팅 시술을 고려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중 수술 없이도 피부층의 콜라겐 재생을 유도해 탄력을 되살리는 울쎄라피프라임에 대한 관심이 크다.


울쎄라피프라임은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울쎄라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김호진 원장은 초음파 에너지를 이용해 피부 속 SMAS층까지 정밀하게 열을 전달하여, 처진 피부를 근본적으로 끌어올리는 리프팅 시술이다. 피부의 처진 탄력 구조를 직접 자극하고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여, 피부 속부터 탄력을 끌어올린다.”라고 설명했다.


울쎄라 대비 차별점

기존 울쎄라 대비 차별점은 더 넓은 조사 범위와 에너지 분포의 세밀화다.


피부 두께에 따라 에너지를 미세하게 조절하여 더 넓은 범위 걸친 시술이 가능하며, 균일하고 정밀하게 에너지를 전달해 결과의 일관성이 높다.


김호진 원장은 이에 시술 부위 특징과 고민에 따라 세밀한 에너지 조절을 통해 리프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으며, 콜라겐 생성을 더 안정적으로 촉진해 자연스러운 시술 결과를 얻을 수 있다.”라며, “이를 통해 얼굴 윤곽과 눈가 주름, 이중턱, 턱선, 팔자주름 등 얼굴 전반에 효과적인 리프팅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장점 및 주의할 점

기존보다 빨라진 샷 속도로 짧은 시술 시간에도 효율적인 에너지 전달이 가능하며, 통증 부담도 줄었다.


표피 손상 없이 피부 진피와 피하지방층, 근막층 등 다양한 피부층에 복합적인 리프팅이 가능한다.


초음파 관찰 범위도 최대 8mm까지 확대되어, 피부 깊은 층도 정확히 확인해 정밀한 맞춤 시술을 진행할 수 있다.


김호진 원장은 울쎄라피프라임 리프팅은 기존보다 업그레이드된 시술로, 고해상도의 초음파 영상 시스템을 활용해 피부 속 더 깊은 층까지 리프팅한다.”라며, “환자 개개인의 피부 두께와 탄력 정도 등에 맞춰 초음파 강도와 깊이를 조절하므로, 보다 안전하게 맞춤형 리프팅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다만, 모든 사람에게 동일한 시술 결과가 나타나는 것은 아니며, 시술자의 숙련도에 따라 결과에 차이가 날 수 있다.”라며, “따라서 울쎄라피프라임 선택 시에는 저렴한 가격, 비용으로 유명한 곳보다는 후기를 통해 숙련된 전문의가 맞춤 시술하는 잘하는 곳에서 시술받을 것을 추천한다,”라고 덧붙였다.

[메디컬월드뉴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7122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8~9월 제약사 이모저모]사노피, 파로스아이바이오, 파마에센시아코리아, 큐라클, GC녹십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8~9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 로슈, 비보존, 한국얀센, 메이드 사이언티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9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지씨셀, 한국로슈, GC녹십자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