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제약사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동아제약 ‘박카스F’ 배틀그라운드 스페셜 에디션 출시
동아제약은 박카스F와 PUBG: 배틀그라운드가 협업해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박카스F 병 라벨지와 10입 케이스 패키지에 배틀그라운드 게임 요소를 적용했다.
동아제약은 협업을 기념해 박카스F 10입 케이스 구매자에 한해 배틀그라운드 아이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알피바이오, '대구 간유' 눈 건강 의약품 대량생산 청신호
알피바이오는 대구 간유 기반의 눈 건강 의약품인 GC녹십자 '아이간유' 연질캡슐의 납품 수량이 400만 캡슐을 돌파했으며, 8월까지 200만 캡슐을 추가 생산한다는 계획이다.
대구 간유 기반 눈 건강 제품의 연평균 허가 성장률은 최근 4년간 약 41%이며, 이는 관련 시장이 본격적인 확장기에 들어선 것으로 분석된다.
◆한국화이자제약, 가수 이찬원과 ‘프리베나20’ 신규 영상 광고 온에어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이 트로트 가수 이찬원과 함께하는 20가 폐렴구균 단백접합백신 ‘프리베나20’의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
지난 ‘프리베나13’ 광고에 이어 이찬원과 두 번째로 함께한 이번 광고 캠페인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요즘 엄마 아빠”와 “요즘 어른들”에게 프리베나20을 알리고, 프리베나13 대비 넓은 혈청형 커버리지를 가진 폐렴구균 백신에 대한 정보를 전달한다.
또한 이번 프리베나20 광고에서는 기존 프리베나13 대비 7가지 혈청형이 추가돼 국내 승인된 폐렴구균 단백접합백신 중 가장 넓은 폐렴구균 혈청형 범위(2024/10/31 기준)를 포함하고 있다는 점이 강조됐다.
성인편에서는 50세 이상에서 폐렴구균 백신 접종이 권고된다는 점을(2024년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 권고사항), 소아편에서는 폐렴구균 백신이 영유아 국가필수예방접종(NIP)에 10월부터 포함되는 점을 설명하며 신규 백신 접종 필요성을 알렸다.
작년 10월 31일 국내 허가된 프리베나20은 프리베나의 20년 이상 경험과 헤리티지를 잇는 단백접합백신으로, 국내 허가된 폐렴구균 단백접합백신 중 유일하게 8, 10A, 11A, 12F, 15B 혈청형을 포함하고 있다(2024년 10월 31일 기준).
송찬우 한국화이자제약 프라이머리케어(Primary Care) 사업부 부사장은 “프리베나20은 프리베나의 20년 이상 경험과 헤리티지를 잇는 화이자의 새로운 폐렴구균 백신이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영유아부터 고령층까지 전 연령층에서 폐렴구균 예방 필요성을 인식하고, 프리베나20 접종을 통해 20가지 혈청형으로 인한 폐렴구균 폐렴, 침습성 질환의 예방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며 “한국화이자제약은 앞으로도 폐렴구균 백신 예방접종의 가치를 전하며 백신을 통해 공중보건 향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프리베나20은 생후 6주 이상 연령에서 폐렴구균 (혈청형 1, 3, 4, 5, 6A, 6B, 7F, 8, 9V, 10A, 11A, 12F, 14, 15B, 18C, 19A, 19F, 22F, 23F, 33F)으로 인한 침습성 질환 및 폐렴 예방 효과가 있는 단백접합백신으로 성인 대상 프리베나20은 만 18세 이상 성인이 접종할 수 있으며, 오는 10월부터는 생후 2개월 이상 소아에서 국가필수예방접종으로 무료 접종이 가능하다.
◆현대바이오 제프티, 임상시험 결과 발표
현대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한 코로나19 치료제 '제프티'의 임상시험 결과를 분석한 논문이 지난 1일 세계적 학술지인 ‘네이처 커뮤니케이션즈’에 등재됐다.
세브란스병원 감염내과 최준용 교수 등이 발표한 바에 따르면 제프티는 증상발현 3일 이내 투약자군을 대상으로 분석한 결과, 300mg의 저용량군은 FDA가 권장하는 12가지 코로나19 증상개선 소요일을 위약군 대비 3.5일을, 고위험군은 위약군 대비 5일을 각각 단축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조응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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