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6월 12일 병원계 이모저모⑤]고려대구로, 경상국립대, 해운대백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5-06-12 23:30:03
기사수정

6월 12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고려대 구로병원 개방형실험실 구축사업단, 2025 개방형실험실 지원기업 오리엔테이션 

고려대 구로병원(병원장 민병욱) 개방형실험실 구축사업단(단장: 산부인과 조금준 교수)이 지난 10일 이 병원 개방형실험실 스마트워크센터에서 ‘2025년 개방형실험실 지원기업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개방형실험실 3주기 신규 참여기업 19개사를 포함한 총 33개 기업과의 본격적인 협업을 공식화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고대구로병원 개방형실험실 조금준 사업단장(고려대 구로병원 연구부원장)·이민우 부단장·윤영훈 진료협력센터장·김치경 임상시험센터장·고려대 강도태 특임교수(전 보건복지부 2차관)를 비롯한 지원기업 대표 등 약 50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사업단 소개(이민우 부단장) △홍보마케팅 사업 설명회(채널의 남궁도 과장) △신규 지원기업 인증서 수여식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 새롭게 합류한 19개사는 ▲닥터스바이오텍 ▲디코드셀 ▲레듀모 ▲레브히트 ▲루츠랩 ▲리워드그룹 ▲바이오컴 ▲뷰덱스 ▲산소프트 ▲수피오엔엠 ▲쉔코리아 ▲스마트 AI ▲스포츠융복합 사회적협동조합 ▲엔서 ▲인드림헬스케어 ▲케어마인더 ▲키가 ▲티알 ▲포칠드런다. 


기존 참여기업과 합산하면 총 33개사가 고려대 구로병원 개방형실험실과 함께 하게될 예정이다.

고대구로병원 개방형실험실 이민우 부단장은 사업단 소개를 통해 “10분 이내 모든 인프라에 접근할 수 있도록 구축되는 고대구로병원의 K-LAB Central는 물론 고대의료원의 인프라 활용을 통해 지원을 고도화할 계획”이라며 “임상전문가 컨설팅 및 인프라 활용 활성화를 위해 연구회와 자율프로그램 ‘K-LAB’을 활용하고 성과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조금준 사업단장(고려대 구로병원 연구부원장)은 “올해 새롭게 참여하는 기업들과 기술 기반의 시너지를 창출해, 구로 지역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과 지속 가능한 생태계 구축에 앞장설 것”이라며, “고려대 구로병원이 K-바이오를 선도하는 중심축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전방위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경상국립대병원, 유관기관 합동 드론테러 대응훈련 진행 

경상국립대학교병원(병원장 안성기)이 지난 11일 이 병원 내 국가핵심기반에서 진주경찰서 주관 ‘유관기관 합동 드론테러 대응훈련’을 시행했다.

이번 훈련은 국가핵심기반인 경상국립대학교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의 기능을 마비시켜 사회 혼란을 일으키기 위한 테러범이 불법드론폭발물로 건물을 파손하고 화재를 발생시킨 상황을 가상으로 설정해 진행됐다.

안성기 병원장은 “경상국립대병원은 경미한 사고로도 대규모 인명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시설로서, 내원객과 직원의 안전을 지키고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라며 “이번 유관기관과의 합동훈련을 통해 예상치 못한 테러 상황에 대비하는 대응능력을 구축해 지역민께서 안심하고 병원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해운대백병원, 로봇수술 3천례 달성 

해운대백병원(원장 김성수)이 최근 로봇수술 누적 3,000례를 달성했다. 

연도별 수술 건수는 2023년 465례, 2024년 503례, 2025년 현재까지 이미 360례를 기록하는 등 매년 가파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진료과별로 ▲외과 45% ▲비뇨의학과 42% ▲산부인과 12%를 차지하고 있다.


김성수 원장은 “로봇수술 3,000례는 단순한 숫자가 아니라, 환자와 의료진이 함께 만들어온 신뢰의 기록이자 해운대백병원이 지켜온 책임의 역사”라며 “앞으로도 해운대백병원은 가장 정밀하고 안전한 수술로 환자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집중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6807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7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 비보존, 한국다이이찌산쿄, 한미약품, GC녹십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7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 비보존, 신신,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7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머크, 알피바이오, 지씨셀, 큐라클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