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피부과 시술 제대로 알기]피부 탄력 관리 위한 안티에이징 리프팅, 개인 맞춤 계획 필요
  • 기사등록 2025-05-13 13:30:44
기사수정

피부 노화는 나이에 따라 증상이 다르고, 개개인의 피부 상태와 생활 습관 등에도 영향을 받는다.


노화가 시작되면 탄력과 볼륨이 서서히 저하하고, 얼굴에 하나, 둘 주름이 생기게 된다.


타임리스피부과 도곡점 김영지(대한피부과학회 정회원) 원장은 “30대에 접어들면 피부 회복력이 감소하고 노화 증상이 눈에 띄기 시작하며, 40대 이후부터는 그 변화가 뚜렷하게 관찰된다.”라고 설명했다.



타임핏

피부 노화 관리를 위해서는 피부 타입과 연령 등에 따라 커스터마이징 시술을 진행하는 타임핏과 같은 리프팅 시술이 도움이 될 수 있다.


김영지 원장은 타임핏은 개인의 피부 겉과 속을 체계적으로 분석한 뒤, 맞춤 시술을 통해 지속적이고 강력한 리프팅 효과를 준다.”라고 밝혔다.


레이저 리프팅

안티에이징 리프팅 관리 방법에는 티타늄 리프팅, 세르프, 울쎄라, 슈링크 유니버스, 악센트프라임(튠 레이저), 써마지, E2, LDM 등의 레이저 리프팅과 쥬베룩, 쥬베룩 볼륨 등의 스킨부스터가 있다.


티타늄 리프팅

티타늄 리프팅은 하나의 핸드피스에서 755nm, 810nm, 1064nm의 세 파장이 동시에 조사되며, 모드별 시술로 부위별 선택적 시술이 가능하다.


즉각적인 리프팅 효과와 함께 주름과 피부 톤, 이중턱 등을 개선하며, 시술 시 통증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김영지 원장은 파장이 길어 진피층까지 에너지가 침투하므로, 더 효과적인 피부 탄력 개선이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세르프

세르프는 두 가지 모노폴라 고주파 에너지를 이용해 피부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여, 피부 탄력과 잔주름, 피부결 등의 개선에 도움을 준다.


김영지 원장은 더 커진 팁으로 효율적인 에너지 전달이 가능하며, 에너지가 피부 깊이까지 침투한다. 우수한 냉각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피부 타이트닝과 모공 축소 효과도 있다.”라고 설명했다.


울쎄라

울쎄라는 초음파를 한 곳에 집중시켜 열을 발생시켜, 주변 조직 손상 거의 없이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피부 탄력과 주름을 개선한다.


김영지 원장은 피부 깊숙이 작용하여 항노화 효과가 지속되며, 시술 시간이 짧다.”라고 밝혔다.


슈링크 유니버스

슈링크 유니버스는 2가지 초음파 모드로 HIFU 초음파 에너지를 피부에 촘촘하게 전달하며, 다양한 핸드피스를 활용해 여러 부위에 세밀한 시술이 가능하다.


김영지 원장은 고강도 집속 초음파를 피부 표면 손상 거의 없이 근막층에 집속시켜, 콜라겐 재생과 피부 탄력 및 주름 개선, 리프팅 등에 도움을 준다.”라고 말했다.


악세트프라임

악세트프라임은 고주파, 초음파가 결합된 시술로, 고주파 에너지로 피부층에 콜라겐을 생성하여 피부 탄력 증가, 리프팅, 볼륨 개선 등의 효과를 준다.


김영지 원장은 통증 없이 편안한 시술이 가능하며, 짧은 시간에도 보다 강력한 효과를 볼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써마지

써마지는 고주파로 피부 진피층과 표면까지 열을 발생시켜 콜라겐을 수축 및 재생성한다.


김영지 원장은 이를 통해 즉각적인 리프팅 효과와 주름, 탄력, 모공 등의 개선에 도움을 준다.”라고 밝혔다.


E2 & LDM

E2는 고주파 자극으로 피부에 엘라스틴 재형성을 유도하며, LDM은 고밀도 초음파로 세포 단위 활성화를 유도해 피부를 리프팅한다.


스킨부스터

쥬베룩

쥬베룩은 고분자 PLAHA가 결합된 자가조직 재생 콜라겐 부스터로, 자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자연스러운 볼륨을 만들어 준다.


쥬베룩 볼륨

작은 입자를 가진 일반 쥬베룩은 살짝 꺼진 부위와 잔주름, 모공, 얕게 팬 흉터, 피부 결 개선 등에 적합하며, 입자가 조금 더 큰 쥬베룩 볼륨은 푹 꺼진 부위와 깊게 팬 흉터 및 주름 등의 개선에 효과적이다.


사마귀, 티눈

노화 증상 외에도 사마귀, 티눈도 신경 쓰이는 질환으로, 방치할수록 번지기 쉬워 초기 치료가 필요하다.


치료는 올바른 진단에 기반하여, 증상에 따라 약물치료와 냉동요법, CO2 레이저 치료 등을 진행할 수 있다.


김영지 원장은 리프팅 레이저, 스킨부스터는 전반적인 피부 탄력 회복과 처진 피부 리프팅에 도움을 주는 안티에이징 시술로, 피부 상태를 고려한 맞춤 시술 계획을 세워야 부작용을 줄일 수 있다.”라며, “유명한 곳, 잘하는 곳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가격, 비용보다는 풍부한 임상경험을 통해 숙련된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이 상주한 곳을 선택하고, 충분한 상담을 통해 1:1 맞춤 시술을 받고 주의 사항을 철저히 지킬 것을 추천한다.”라고 강조했다.

[메디컬월드뉴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6751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18일 병원계 이모저모⑤]성빈센트, 아주대, 중앙대광명, 서남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멀츠, 셀트리온, 아피메즈US, 파마코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4월 제약사 이모저모]멀츠, 신신제약, 한미, 큐라클, 파로스아이바이오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