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4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고려대구로병원-NICE평가정보(주), 업무협약 체결
고려대학교 구로병원(병원장 정희진)이 신용평가전문회사인 NICE평가정보(주)와 기업 투자‧육성을 위한 자본투자, 기술금융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투자‧육성을 위한 자본투자, 기술금융 연계 등 기업지원 ▲사업화 지원을 위한 기술평가, 컨설팅 ▲교육 및 세미나 지원 등 구로병원 내 운영되고 있는 기업 및 개방형실험실에 참여하고 있는 기업들의 사업화 지원 및 성과 향상을 위해 함께 노력할 예정이다.
정희진 병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NICE평가정보(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구로병원 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기업들이 보다 안정적이고 효과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라며, “구로병원은 앞으로도 입주 기업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파트너십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종윤 부문장은 “고려대 구로병원 개방형실험실과의 협약을 계기로 NICE평가정보(주)가 국내 바이오산업의 성장에 함께하기를 희망한다.”라며, “구로병원의 입주 기업들이 투자유치부터 IPO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강동경희대병원 최신 MRI 필립스 MR 7700 도입
강동경희대학교병원(원장 이우인)이 최첨단 MRI 시스템인 필립스 3.0T MR 7700을 도입했다.
3.0T MR 7700에는 현재 국내 병원에서 사용하는 MRI 장비 중 가장 고해상도 이미지를 제공하는 장비다.
이 병원은 ‘MR 7700’ 도입으로 영상의 품질 및 검사속도를 향상시켜 보다 정확하고 신속한 검사가 가능해졌다.
영상의학과 류정규 과장은 “가장 최신의 MRI 장비 도입으로 더 정밀한 검사와 진단을 할 수 있게 됐다.”라며, “환자에게 더욱 안전하고 편안한 검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순천향대 부천병원 ‘건강과학 CEO과정 제2기 입학식’ 개최
순천향대 부천병원이 지난 3일 메이필드호텔 서울 오키드 홀에서 ‘건강과학 CEO과정 제2기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2기 입학식에는 서교일 학교법인 동은학원 이사장, 서유성 의무부총장 겸 중앙의료원장, 석현 순천향대 부천병원 건강과학 CEO과정 원장, 문종호 순천향대 부천병원 원장, 조용익 부천시장, 고윤화 충청향우회 총연합회 회장, 강옥동 호남향우회 총연합회 차기 회장 등 30여 명의 내빈과 신입생들이 참석했다.
◆유디치과, 캐나다 아티스트 공성미 개인전 개최
유디치과가 오는 9월 25일(수)까지 유디갤러리에서 공성미 작가의 개인전 ‘Rising Above:떠오르다’를 개최한다.
공성미 작가는 한국의 대표적인 종이인 한지 위에 분채와 석채 같은 전통 안료를 사용하여 아름답고 세련된 모던 한국화를 표현한다.
공성미 작가는 “관람객분들이 치과에서 느끼는 불안감, 긴장된 뜨거운 마음을 가라 앉히고 편안하게 쉬어가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