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3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분당차여성병원 ‘2024 산전유전상담 심포지엄’ 개최
분당차여성병원(원장 김영탁)이 오는 9월 1일(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판교 차바이오컴플렉스 대강당에서 ‘2024 산전유전상담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환자 상담 시 필요한 유전학용어 설명부터 산전진단 검사의 현황과 한계점, 임상사례 등에 대한 최신 지견을 유전질환 전문가들과 교류할 수 있다.
분당차여성병원 산부인과 류현미 교수는 “최근 유전체 검사의 급속한 발전으로 배아 및 태아의 유전자검사 등이 산전진단 분야로 빠르게 확대되면서 산전진단 검사 선택의 자율성, 의료진의 정확한 결과 해석,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고 논의할 수 있는 유전상담이 중요해지고 있다.”라며, “이번 심포지엄은 산전유전상담을 어려워하시는 분들을 위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퀴즈와 실제 임상사례로 구성한 강의로 진료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울산대학교병원-지씨셀, 중간배엽줄기세포(MSC) 연구 MOU 체결
울산대학교병원(병원장 정융기)이 지난 9일 지씨셀(대표 박제임스종은, 144510)과 중간배엽줄기세포(Mesenchymal Stem Cell, MSC) 연구 및 생산을 위한 전략적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울산대학교병원에서 개발한 첨단재생의료 임상 물질에 대한 연구 결과와 지씨셀의 MSC에 대한 기초 연구, 임상 물질 생산 및 제조를 위한 기술 교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충북대병원 무료 산모교실 개최
충북대학교병원(병원장 김원섭) 고위험 산모·신생아 통합치료센터가 오는 8월 28일(수) 오후 2시부터 이 병원 서관 8층 호흡기센터 교육실에서 무료 산모교실을 운영한다.
‘임신과 출산’을 주제로 진행하는 이번 산모교실은 임신 중 주의사항 및 분만 시 유의점 등에 대해 김수미 충북대학교병원 산부인과 교수의 강의로 진행된다.
이번 강의는 관심 있는 일반인이나 임산부 및 보호자라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대구의료원, 건강올리 GO! 캠페인 개최
대구의료원(원장 김시오)이 지난 19~20일 시민건강증진을 위한 ‘2024년 건강올리 GO!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심․뇌혈관질환 관리를 위한 교육 ▲U-119 안심콜서비스 홍보 및 등록 ▲정신건강을 위한 자가진단 및 교육 ▲고혈압·당뇨병 및 합병증 교육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의 중요성을 알렸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