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환자안전학회, 5월 29일 제18차 정기학술대회 개최 - ‘환자안전교육과 보건의료서비스 안전관리’주제로
  • 기사등록 2024-05-26 21:29:34
기사수정

대한환자안전학회(회장 이재호)가 오는 29일(수) 건국대학교병원 지하 3층 대강당에서 ‘제18차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이재호 회장(울산의대 응급의학교실 교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오태윤 의료기관평가인증원장의 축사에 이어 전체 2부로 구성된 발표와 토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학술대회 1부에서는 환자안전교육과 안전역량 강화 방안에 대한 발표와 토의가 진행된다.


이번 18차 학술대회에서 의료기관평가인증원 구홍모 중앙환자안전센터장이 제2차 환자안전종합계획 중 환자안전교육과 역량 강화에 대한 내용을 소개한다.


학술대회 2부에서는 보건의료서비스 안전관리 강화를 주제로 각계 전문가들이 발표와 토의를 진행한다.


대한환자안전학회 이재호 회장은 “이번 학술대회가 환자안전교육의 발전방향을 논의할 수 있는 좋은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제2차 환자안전종합계획에서 환자안전교육 발전을 위한 계획이 제시되어 있지만, 보다 구체적이고 단계적인 환자안전교육 발전 계획이 수립될 필요가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교육은 예비의료인에서부터 전문교수인력에 걸쳐 개선이 필요하고 많은 이해관계자들이 있기 때문에 환자안전교육 발전을 위한 협의체 구성과 이해관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2019년 세계보건기구는 환자안전 글로벌활동계획 2021-2030 계획을 발표하고 회원국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구했다. 


2023년 수립된 제2차 환자안전종합계획은 이 활동계획을 포함하고 있다. 환자안전교육, 안전역량 강화, 보건의료서비스 안전관리 강화는 두 계획의 중요한 내용이다.


2015년 12월 출범한 '대한환자안전학회'는 환자안전과 관련한 연구와 학술교류 활동을 통해 우리나라의 환자안전관리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6126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노년근골격의학회 권순용 회장 “노인의학 다학제 진료 수가 신설 등 필요”
  •  기사 이미지 한국지질·동맥경화학회, 2024춘계학술대회 첫 지방 개최…약 600명 참석
  •  기사 이미지 대한천식알레르기학회, 서울국제학술대회 개최…25개국 600명 이상 참석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