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경외과에 대한 모든 것]관심 높아진 ‘척추내시경’ 특징과 주의할 점은?
  • 기사등록 2024-02-16 11:29:41
  • 수정 2024-02-16 15:33:07
기사수정

살아가다 보면 허리디스크나 척추관협착증, 관절염과 같은 다양한 척추 질환에 노출되기 쉽다.


특히 현대인들은 잘못된 자세나 습관이 자리 잡힌 경우가 많아 척추 질환에 더욱 취약하다.


대전 에스앤케이병원(S&K병원) 문지영(대한신경외과학회 회원) 원장은 “만약 척추에 발생한 문제가 커졌거나 비수술적 방법으로 개선되지 않는다면, 척추내시경술을 고려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척추내시경술

척추내시경술이란 두개의 작은 구멍을 통해 내시경과 수술 기구를 삽입하여 허리디스크나 척추관협착증 등의 원인을 제거하는 방법이다.


이 방법으로 하나의 구멍에는 내시경을 삽입하고 다른 한쪽의 구멍에는 수술 기구를 삽입하여 내시경으로 환부를 직접 확인하며 수술을 진행할 수 있다.


문지영 원장은 “다양한 각도로 기구를 움직일 수 있어 신속하고 정밀한 수술이 가능한데, 고도의 세밀함이 요구되기 때문에 반드시 숙련된 전문의가 집도해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척추내시경 특징

기존 수술 시에는 절개에 대한 부담이 컸지만, 양방향 척추내시경을 통해 복합적인 척추질환들을 빠르게 회복할 수 있게 됐다.


척추내시경은 고령의 환자나 고혈압, 당뇨 등의 만성질환 보유자에게도 적용할 수 있고, 수술 이후 빠른 회복을 원하는 경우에도 적합하다.


문지영 원장은 “척추내시경술은 신식 관절경을 활용해 환부를 최대한 확대하여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수술 경험이 많고 풍부한 경력을 지닌 의료진에게 받는 것이 좋다. 또한 수술 이후 통증이나 회복 기간에 대한 부담을 줄여볼 수 있겠다.”라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965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5월 제약사 이모저모]한국오가논, 셀트리온, 에스바이오메딕스, 앱티스, 한국다케다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5월 3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고려대의료원, 전북대병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