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월 25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고려대, 고신대, 세브란스, 원자력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4-01-25 23:11:25
기사수정

1월 25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고려대 보건대학원, 헬스케어퓨처포럼 최고위과정 제2기 수료식 

고려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윤을식) 보건대학원(원장 윤석준) 헬스케어퓨처포럼(Healthcare Future Forum) 최고위과정 제2기 수료식이 지난 23일 고려대의료원 고영캠퍼스에서 윤을식 고려대의무부총장, 윤석준 보건대학원장 등 주요 보직자와 최고위과정 수료생 46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헬스케어퓨처포럼 최고위과정은 총 16주 교육과정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인공지능, 빅데이터, 유전자, 셀테크놀로지 등 첨단 기술을 통해 급변하는 미래의료산업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를 양성해 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개설됐다.

이번 교육과정은 ▲강도태 전(前) 보건복지부 제2차관 ▲나군호 네이버 헬스케어연구소장 ▲서정선 마크로젠 회장 ▲선승훈 (주)코렌텍 의장 ▲송재훈 민트 벤처 파트너스 회장 ▲이우용 삼성서울병원 암병원장 등 분야별 최고 전문가들이 강사로 함께했다.


윤을식 의무부총장은 “헬스테크 분야는 우리가 꿈꾸는 미래병원을 가시화하고 있으며, 동시에 의료와 첨단 기술의 접목은 인류를 위한 혁신적인 의료기술을 만들어 내고 있다.”라며, “앞으로 헬스케어 혁신을 이끌 주역은 교우 여러분들이니 끊임없는 노력과 열정으로 세상을 놀라게 할 성과를 만들어내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윤석준 보건대학원장은 “이번 수료는 단순한 종결이 아닌 새로운 시작이며, 최고위과정을 통해 얻은 지식과 경험을 토대로 헬스케어 산업에 주도적 역할을 맡아 나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고신대병원, 하북공정대 부속병원 의료진 연수 수료식 

고신대병원(병원장 오경승)이 최근 하북공정대학 부속병원 소속 의료진 3명 단기연수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25일 수료식을 가졌다. 


해당의료진은 하북공정대학 부속병원 성형외과 피부과 소속의사(순 유항,자오 리안잉,시 양지)로 지난 2023년 12월부터 최근까지 2개월간 부산에서 체류하며 고신대병원 성형외과와 고신의대 동문이 재직하고 있는 성형외과 피부과에서 연수를 진행했다. 

오경승 병원장은 “지난해 업무협약 이후 곧바로 활발한 의학 교류로 이어져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양 기관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상호 의료발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세브란스병원,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1위 선정

세브란스병원(병원장 하종원)이 25일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종합병원 부문 1위에 선정됐다.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은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중앙일보가 공동으로 후원하며 한 해 동안 산업별로 소비자에게 가장 사랑받은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한다

올해 선정 대상으로 금융과 통신, 유통, 가전, 자동차 등에서 49개 기업‧기관의 60개 브랜드를 뽑았다. 이번에 종합병원 부문을 새로 추가하면서, 세브란스병원이 1위에 선발됐다.

하종원 병원장은 “세브란스병원은 난치질환을 정복하기 위해 로봇수술, 중입자치료 등에서 앞설 뿐만 아니라 환자의 만족과 편안함이라는 환자 경험도 치료의 일환으로 여기며 타 병원의 모범 사례가 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의료의 방향성은 물론 병원 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지속적으로 제시하는 기관으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원자력병원, 2024년도 암 환자 건강교실 개최

원자력병원(병원장 김철현)이 유방암 및 당뇨 교육 등 암 환자 건강교실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병원동 세미나실에서 개최되는 건강교실은 ▲유방암의 수술 후 식이요법과 운동법(매주 수요일 오후 1시30분), ▲당뇨병의 이해, 식사요법, 자가관리법(매월 첫째주 목요일 오후 1시30분)을 연중 개최한다.

김철현 병원장은“암은 치료뿐만 아니라 암 치료 후 관리도 매우 중요하다.”라며,“각 분야의 전문가가 강사로 나선 건강교실에 많은 환자분들이 참여해 건강관리에 도움받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매회 교육에는 원자력병원 전문의를 비롯해 전문 간호사, 영양사가 강사진으로 참여해 시청각 자료를 활용해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건강관리법을 교육하고, 건강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담은 책자와 수첩을 제공한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938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