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월 11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건양대, 동산, 인천성모, 중앙대, 기쁨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4-01-11 23:33:01
기사수정

1월 11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건양대병원, 의료기기안전정보 모니터링센터 지정

건양대병원(의료원장 배장호)이 2024~2026년 식품의약품안전처 의료기기안전정보 모니터링센터로 지정됐다.


이번 사업으로 총 7개의 1, 2차 병의원과 협력병원 연계를 시작으로 센터의 운영과 수행 역량을 점진적으로 고도화한다는 계획이다. 


이기일 의료기기융합센터 산하 의료기기안전정보 모니터링센터장은 “센터 운영을 통해 의료기기의 이상으로 인한 환자 피해를 예방하고, 의료기기의 안전성을 모니터링하는 문화를 형성하는데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동산병원, ‘암환자의 영양관리’ 행사 개최

계명대 동산병원 암치유센터(센터장 도영록)가 1월 12일 오후 2시부터 이 병원 시온실에서 암환자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암환자의 영양관리’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 프로그램은 ▲나를 위한 건강한 밥상, 컬러푸드로 色다르게 건강더하기+ ▲암환자 식사의 궁금증을 풀어볼까요? 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참석자에 한해 소정의 기념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인천성모병원, ‘염증성 장질환 클리닉’ 개설

인천성모병원(병원장 홍승모 몬시뇰)이 ‘염증성 장질환 클리닉’을 새롭게 개설하고 운영한다고 밝혔다.

인천성모병원 소화기내과 지정선 교수는 “평생 장염을 달고 살아가야 하는 환우들의 불편과 불안에 깊이 공감하고 신뢰할 수 있는 의료진이 되겠다.”라며, “염증성 장질환 클리닉 운영을 통해 환우와 가족분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중앙대병원-㈜웨이센, 상호 업무협약 체결

중앙대학교병원(병원장 권정택)과 ㈜웨이센(대표이사 김경남)이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임상현장에 필요한 공동 연구 주제 발굴 및 공동 연구 추진 ▲공동 연구 결과물인 논문, 특허권 공동 소유 ▲공동 연구 제품의 신의료기술/혁신의료기술 등록에 필요한 제반 업무 진행 및 임상현장에 적용되는 데 필요한 공동 연구 및 공동 마케팅 업무 추진 ▲상호 기술교류, 정보교환 및 보유시설·장비 공동 활용에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중앙대병원은 이번 협약으로 의료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 및 사업화에 적극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중앙대병원 권정택 병원장은 “의료 현장에서 인공지능의 활용은 필수가 됐다.”라며, “인공지능, 로보틱스 등 기술의 비약적인 발전으로 의료 산업은 향후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며, 중앙대병원이 의료와 기술이 융합되는 시대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기쁨병원-올림푸스한국, MOU 체결

기쁨병원(원장 강윤식)과 올림푸스한국(대표 오카다 나오키)이 지난 10일 내시경 진단 및 치료 분야 첨단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기쁨병원은 올림푸스한국 최신 내시경 시스템인 ‘이비스 엑스원(EVIS X1)’과 대장내시경 검사 보조 AI 시스템 '엔도브레인 아이(EndoBRAIN-EYE)’를 모두 도입한다. 

이와 함께 올해 중 올림푸스에서 출시하는 최신 스코프도 도입할 예정이다.

올림푸스한국 오카다 나오키 대표는 “올림푸스한국은 첨단 의료 기술 개발을 통해 실제 임상 현장에 기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 기쁨병원과 같은 의료기관과 업무 협약으로 보다 많은 환자들에게 자사의 최신 기술을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라며, “이비스 엑스원, 엔도브레인 아이와 같은 자사 제품을 통해 의료진이 더욱 정확한 진단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암 등의 조기 진단을 도와, 효과적인 치료로 이어져 환자의 치료 성과를 개선시킬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기쁨병원 강윤식 원장은 “기쁨병원은 건강검진센터 확장 이전 및 종합병원 승격을 앞두고 있다. 이러한 시기에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인 올림푸스한국과 업무 협약으로 첨단화된 건강검진센터를 구축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정확하고, 안전하며, 의미 있는 검진을 제공해 드리고자 끊임없이 노력하여 많은 사람들이 더욱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918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7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 비보존, 한국다이이찌산쿄, 한미약품, GC녹십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7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 비보존, 신신,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7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머크, 알피바이오, 지씨셀, 큐라클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