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연말연시]의약계 기부와 봉사 이어져④…간협, 갈더마, 노보노디스크, 한국화이자제약, 오므론헬스케어 등
  • 기사등록 2023-12-21 13:00:03
기사수정

날씨가 추워지고, 급격한 물가 상승으로 인해 기초수급자나 차상위 계층, 고령층 등의 경제적 부담과 어려움이 더 심해지고 있다.


이에 의약계의 취약계층을 위한 기부와 봉사가 이어지고 있다. 

최근 진행중인 대표적인 기부와 봉사 활동들을 소개한다.  


◆갈더마코리아㈜,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한사랑장애영아원에서 봉사활동 진행

갈더마코리아㈜(대표이사 김연희)가 지난 13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한사랑장애영아원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더마 스킨케어 브랜드 세타필 제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갈더마코리아 김연희 대표는 “그동안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이어왔는데, 이번에 한사랑장애영아원을 방문해 직접 아이들에게 따뜻한 관심과 도움의 손길을 전달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에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한 갈더마코리아 임직원 모두 보람과 감동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모쪼록 한사랑장애영아원 아동들의 건강한 겨울나기에 작지만 든든한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갈더마코리아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는 한편,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과 돌봄에 대한 관심을 더욱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노보 노디스크제약, 의료복지 NGO에 후원금 기부 및 취약계층 노인 대상 방한용품 전달

노보 노디스크제약(대표 사샤 세미엔추크)이 의료복지 사단법인 ‘아름다운생명사랑’(대표 김영진)에 2,000만원의 후원금을 기부하고, 취약계층 노인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방한용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올해 사회공헌활동은 지난 13일 노보 노디스크제약 대표이사인 사샤 세미엔추크와 ‘아름다운생명사랑’ 김영진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후원금 전달식이 진행됐다. 

16일 노보 노디스크제약 임직원들이 모여 강북구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노인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한 전기장판, 이불, 내복, 김장김치 등의 방한용품을 가정으로 직접 가져다 드리는 활동으로 진행됐다.


노보 노디스크제약 사샤 세미엔추크 대표이사는 “올해는 취약계층을 위한 의료복지를 실천해오고 있는 ‘아름다운생명사랑’과 연계하여 후원 및 봉사활동을 할 수 있게 되어 더욱 뜻깊었다.”라며, “앞으로도 노보 노디스크제약은 의료복지 사각지대에 계신 취약계층 분들의 건강한 삶을 돕는 데 지속적인 후원을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국화이자제약, 임직원 참여 연탄은행 및 아름다운가게 기부 통해 지역사회 나눔 실천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이 최근 밥상공동체복지재단 연탄은행과 함께 연탄 기부 및 연탄 나르기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사내 플리마켓과 디지털 기부 경매를 진행을 통해 조성된 수익금과 물품을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했다.

우선 화이자제약 임직원 및 가족 63명은 밥상공동체복지재단 연탄은행과 함께 연탄 나르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한국화이자제약 기업 차원의 기부와 임직원들의 자체적인 기부를 더해 마련된 총 13,660 장의 연탄을 서울 성북구 정릉동 이웃에게 직접 전달했다.


또한 아름다운가게 기부금 마련을 위해 사내 플리마켓과 디지털 기부 경매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임직원들이 기부한 물품으로 진행했으며, 조성된 기금과 임직원들의 기부 물품들은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했다.


한국화이자제약은 DEI(Diversity, Equity and Inclusion, 다양성, 형평성 및 포용성)의 가치를 존중하는 기업문화를 구축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2019년 사내 프로젝트팀인 KOR D&I팀을 발족한 바 있다. 


KOR D&I팀은 DEI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이며 특히 매달 마지막주 금요일을 형평성에 대해 생각해보는 ‘포커스 프라이데이(Focus Friday)’로 지정해,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기획하고 있다. 이번 사회공헌활동 또한 형평성 가치 제고를 위해 KOR D&I팀의 주도 하에 이루어졌다.


한국화이자제약 오동욱 대표이사 사장은 “한국화이자제약은 더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기 위해 지역사회의 사각지대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화이자의 기업목표인 ‘환자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혁신(Breakthroughs that change patients’ lives)’을 실현하기 위해 의약품을 개발·제공하는 것에서 나아가 혁신의 기반이 될 형평성과 같은 사회적 가치를 고취할 수 있도록 노력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오므론헬스케어-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의료 취약 계층 위해 혈압계 100대 기부

한국오므론헬스케어 혈압계 출시 50주년을 맞아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유철욱)와 함께 사회 취약 계층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가정용 전자혈압계 100대를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국내 의료기기 산업 공동 발전을 도모하고, 의료 취약 계층 등 국민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기 위해 기획됐다. 


한국오므론헬스케어 임직원은 신사동 주민센터에 방문해 올바른 혈압 측정 방법을 교육하고, 일상 속 가정혈압 측정의 중요성을 전파하는 봉사활동도 진행한다.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유철욱 회장은 “심뇌혈관질환 등 중대한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가정에서의 건강관리가 선행되어야 한다.”라며, “이번 기부를 통해 의료 취약 계층이 자신의 건강에 더 관심을 갖고 선행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국오므론헬스케어 아다치 다이키 대표이사는 “의료기기산업 발전을 위해 힘쓰는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와 함께 기부를 진행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50년 역사의 오므론헬스케어 혈압계는 전 세계인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건강한 수명을 목표로 발전해 왔다.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와 국민 건강 증진 및 국내 의료기기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간협, 전국서 소외된 이웃 찾아 간호돌봄 활동 진행

서울시간호사회 간호돌봄봉사단이 지난 4일 서울 용산구 소재 서울시농아노인회관을 방문해 서울지역 저소득, 독거 농아 어르신들에게 라면 50박스 및 생필품 4박스를 후원했다. 

생필품은 간호돌봄봉사단원들과 간호사회 임직원들이 직접 마련했다. 


지난 6일에는 경기도간호사회 소속 시흥시간호사회 간호돌봄봉사단이 관내 의료기관에서 관리하는 환자 중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7가구를 선정해 거주지를 직접 방문하고 주거 환경 및 건강 상태를 살폈다. 

이날 직접 구입한 전기매트, 이불 세트, 쌀 등 따뜻한 겨울을 위해 필요한 겨울용품 및 생활용품을 전달했다.


7일에는 시흥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하는 취약계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혈압 및 혈당 자가관리 교육 및 건강상담을 진행했다. 방문한 어르신들에게는 개별 포장된 수면양말, 핫백, 파스 등을 사랑의 마음 담아 전했다. 


경북간호사회 소속 상주시간호사회 간호돌봄봉사단도 같은 날 간호돌봄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상주지역아동센터에서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했다.


울산시간호사회 간호돌봄봉사단은 9일 울산대공원 내 지관서가 앞 광장에서 울산광역자살센터와 함께 ‘마음을 보다’를 주제로 시민들에게 정신건강 안내 소책자를 배포하는 등 정신건강 증진에 대한 중요성을 홍보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서울 동작구간호사회 간호돌봄봉사단은 지난 11일 동작구보건소를 불우이웃돕기 사랑의 꾸러미를 전달했다. 각종 생필품과 의약품이 담긴 사랑의 꾸러미는 동작구 내 취약계층 4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간협 간호돌봄봉사단 관계자는 “아직도 우리 사회 곳곳에는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이 많다.”라며,“간호돌봄봉사단은 앞으로도 다양한 간호돌봄 봉사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882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한국MSD, 동아쏘시오홀딩스, 앱티스, 한미약품, 테라펙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국제약, 셀트리온, 온코닉테라퓨틱스, 지씨셀,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6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국립중앙의료원, 동산병원, 대구의료원 등 소식
건국대학교병원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대전선병원
병원간호사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