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0월 24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고신대, 계명대, 한림대성심병원, 이화의료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3-10-24 21:34:26
기사수정

10월 24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고신대복음병원, 하이패스 시스템도입

고신대복음병원(병원장 오경승)이 일명 하이패스 시스템을 시행한지 두 달 동안 환자 만족도가 점진적으로 높아진 것으로 조사됐다.

하이패스 시스템은 고객이 본인의 신용카드 정보를 병원에 등록하고 진찰, 검사 등 진료를 받은 후 당일 발생한 진료비에 대해 한 번에 후불로 결제하는 서비스이다.


오경승 병원장은 “환자 중심의 스마트 병원은 몽골, 카자흐스탄, 베트남 등과는 원격진료, 내원 환자들에게는 원무 서비스 시스템 구축을 바탕으로 맞춤형 편의 서비스를 통해 환자 편의 병원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계명대학교 간호과학연구소, 제61회 세미나 개최 외 

계명대학교 간호과학연구소(소장 김상희)가 온·오프라인으로 제61회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국내 1호 DTx ‘솜즈’ 개발사인 에임메드의 임진환 대표이사를 연자로 초청해 ‘디지털 치료기기의 제품개발 및 상용화 전략’의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김상희 간호과학연구소장은 “디지털헬스케어 산업의 기술 잠재력은 무한하기 때문에 보건의료분야 전문가들이 보건산업동향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의료지식과 가치를 다양한 기술과 접목하고 확장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올해 의료인들이 ‘솜즈’의 상용화 전략을 공유하여 산학연 협력의 필요성을 확인하고 새로운 환자치료에 대한 전문적 인식의 지평이 넓어지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계명대학교 간호대학(학장 김혜영)은 10월 20일 간호대학에서 2023학년도 간호대학 학부모 간담회도 개최했다.


◆이화의료원, ‘2023 이화국제의료세미나’ 개최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의료원장 유경하)이 지난 21일 이대서울병원 컨벤션센터에서 ‘2023 이화국제의료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윤하나 국제의료사업단장(비뇨의학과)을 포함한 이화의료원 의료진과 볼드사이한 몽골 UB송도병원장 등 4개국 의료진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보구녀관을 포함해 VIP 병동, 중환자실, 헬리포트 등 이대서울병원의 주요 시설을 견학한 뒤 컨벤션센터에서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번 세미나는 ▲원격의료(Telemedicine, 좌장: 주웅 이대서울병원 산부인과 교수) ▲심장과 폐 질환 관리(Management of heart & lung diseases, 좌장: 원태희 이대서울병원 심장혈관흉부외과 교수, 볼드사이한 몽골 UB송도병원장) ▲첨단의료(Advanced medicine, 좌장: 심봉석 이대서울병원 비뇨의학과 교수, 강경호 이대서울병원 외과 교수) ▲이화의료원 국제의료(EUMC for your health, 좌장: 윤하나 이대서울병원 비뇨의학과 교수) 등 4개의 세션으로 활발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됐다.


윤하나 국제의료사업단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화의료원은 동양 최대의 여성 의료기관으로서 다양한 나라의 의료기관 및 정부 등과 지속적으로 협력해오고 있다.”라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인류를 질병으로부터 보호하고 구한다는 공통의 신념을 공고히하고 각국 간의 유대와 신뢰를 더욱 강화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유경하 이화의료원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이화국제의료세미나를 계기로 이화의료원의 스마트병원 시스템과 첨단 의료기술이 알려져 더 많은 국제인들이 더 나은 치료의 기회를 갖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이화의료원은 '섬김과 나눔'이라는 설립 정신 아래 국적 없이 환자 치료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림대성심병원,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간질환 공개강좌 개최

한림대학교성심병원(병원장 유경호)이 오는 10월 26일(목) 오후 2시 30분부터 5시까지 제1별관 6층 강의실에서 2023년 제24회 간의 날을 기념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간질환 공개강좌’를 개최한다.

한림대성심병원 소화기내과에서 주최하는 이번 강좌는 ▲지방간, 우습게 생각하다 큰코다친다(김성은 교수) ▲설마, 나도 지방간?(박지원 교수) ▲지방간 완전 정복(김태형 교수) 등 총 3개 세션과 질의응답으로 구성된다.


문성훈 소화기내과 과장은 “이번 강좌는 지방간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예방, 치료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라며, “이번 강좌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지방간에 대해 이해하고 실생활에서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794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4월 제약사 이모저모]멀츠, 신신제약, 한미, 큐라클, 파로스아이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4월 제약사 이모저모]삼성바이오에피스, 셀트리온, 오펠라헬스케어코리아, 한올, 큐레보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국제약, 셀트리온, 신신제약, 파로스아이바이오, GC녹십자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