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5~6월 의료기기 이모저모]바비톡, 올림푸스한국, 와이덱스, 씨젠, 케이원메드글로벌 등 소식
  • 기사등록 2023-06-08 13:00:02
기사수정

5~6월 의료기기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바비톡, AWS 출신 최권열 CTO 등 핵심 인재 대거 영입

바비톡이 아마존웹서비스(AWS) 출신 최권열 CTO 등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분야별 핵심 인재들을 대거 영입했다.


바비톡은 이번 핵심 인재 영입을 통해 조직 역량을 극대화해 플랫폼 서비스 고도화는 물론, 시술 시장 접근성 확대, 미용의료재료 유통 시장 진출 등 신규 비즈니스 발굴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새롭게 합류한 최권열 바비톡 최고기술책임자(CTO)는 바비톡의 스케일업을 이끌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최 CTO는 개발 분야 최고 전문가로 아마존웹서비스(AWS)에서 선임 프로토타입 개발자, 선임 소프트웨어 개발자 등을 역임한 바 있다. 


LG전자, 현대백화점, CJ온스타일, 아모레퍼시픽 등 IT계열 대기업에서는 클라우드, 웹, 모바일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바비톡에서 최권열 CTO는 다양한 기술적인 혁신을 거듭하며 쌓아온 개발 분야 노하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신규 서비스 기획 및 상용화 등 바비톡의 핵심 사업 확장 과정을 이끌며 단계별 성장을 가속화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바비톡은 이번에 내부 사일로 조직의 시너지를 더할 핵심 인재들도 충원했다. 

새롭게 합류한 그로스, 병원, 사업운영 등 각 부문별 핵심 인재들은 비즈니스 요구 사항에 빠르게 대응하는 동시에, 각 조직의 역량 강화는 물론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유지훈 그로스 사일로 리드는 바비톡에서 이용자 관점에서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 및 고도화를 이끌게 된다.


김은호 병원 사일로 리드는 비급여 병·의원에서 필요한 정보를 자동으로 수집·반영해 실제적인 기능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플랫폼 역량을 강화하는 역할을 맡았다.


안정적인 사업 운영을 위해 박근영 사업운영팀장도 새롭게 합류했다. CJ헬스케어, 프레지니우스카비 코리아, 하이드라페이셜코리아 등에서 세일즈 프로젝트를 담당해 온 박근영 사업운영팀장은 운영 전략 수립, 신규 고객 발굴을 통한 시장 지배력 강화 등에 집중할 예정이다.


최권열 바비톡 CTO는 “바비톡은 성형·시술 시장의 정보 비대칭성 해소에 기여하고자 차별화된 시도를 이어왔다. 다양한 서비스와 기능을 빠르게 개발, 실험하고 서비스를 확장할 수 있는 스타트업의 개발 속도, 업무 방식에 매력을 느껴 합류를 결심했다”며, “대규모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체득한 체계적인 경험과 다양한 기술 역량을 가파른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바비톡에 접목하여 실제적인 비즈니스 성장을 견인하는 기술 조직을 갖추고 새로운 도약의 모멘텀을 만들어가는 데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올림푸스한국, 대한암협회 주최 고잉 온 워크 후원

올림푸스한국(대표 오카다 나오키)이 대한암협회(회장 이민혁)가 주최한 ‘고잉 온 워크(Going-on Walk)’를 후원했다.


인천 영종도 마시안 해변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과 암 경험자 주간(6월 첫째 주)을 맞아 암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환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 올림푸스한국 임직원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해변가에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을 통해 해양 환경 정화에 기여했다.

참가자들은 인천 마시안 해변 주위를 걸으며 총 993kg의 해양 쓰레기를 수거했으며, 해당 수거량은 해양 쓰레기 전문 데이터 수집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산출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해양 환경 정화 활동 외에도 해양 환경과 암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퀴즈를 함께 풀며 환경 보호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상기하고 암에 대한 정보를 알아가는 시간도 가졌다. 


암 경험자 1인 크리에이터들의 영상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올림푸스한국 ‘고잉 온 크리에이터(Going-on Creator)’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크리에이터들도 이번 고잉 온 워크 활동에  참여 후 브이로그를 제작할 예정이다.


올림푸스한국 오카다 나오키 대표는 “암 경험자들과 함께 직접 해양 쓰레기를 줍고 환경과 암에 대한 인식 개선도 할 수 있는 활동인 고잉 온 워크에 참여해 정말 뜻깊은 시간이었다” 며, “앞으로도 한국 사회에 기여하고 글로벌 의료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시민과 지역사회, 환경을 위한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한암협회 이민혁 회장은 "암 경험자들과 함께한 이번 고잉 온 워크 행사를 통해 암을 경험하고 있는 이들의 용기와 열정에 응원과 박수를 보낸다”며, “암 경험자들이 사회적으로 존중받고 앞으로 더욱 가치 있는 일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잉 온 캠페인’은 2020년 8월부터 암 경험자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정서적 지지를 위해 올림푸스한국과 대한암협회가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와이덱스, 코로나 후유증 극복 ‘이명 완화 솔루션’ 소개

와이덱스가 이명 증상을 완화하는 방법 중 하나로 ‘젠 프로그램(Zen Program)’을 소개했다. 


젠 프로그램은 세계 최초로 이명 완화에 사용되는 음악 치료를 바탕으로 개발된 특수 멜로디다. 

이완 및 심신 안정에 효과적인 음악 요소로 구성, 젠 노이즈와 함께 아쿠아, 그린, 코랄, 샌드, 라벤더 5가지 멜로디로 사용자에게 맞춤화된 사운드를 제공한다. 


와이덱스가 자체적으로 진행한 임상연구에서 93%가 이명 완화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고 답했으며, 이 중 69%는 보청기와 젠 프로그램 함께 사용 시 이명 완화 효과가 더 크다고 응답했다. 


또한, 보청기 착용자를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도 86%가 이명 완화에 효과가 있다고 응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와이덱스 관계자는 “코로나 후유증으로 이명을 겪는 사람은 보청기 착용을 통해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며, “웰빙과 휴식, 집중력에 도움이 되는 사운드가 탑재된 와이덱스 보청기로 삶의 질을 높여 볼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씨젠, 진단시약 30종 유럽 체외진단 의료기기 규정 IVDR 인증 획득

씨젠이 진단시약 30종에 대해 유럽 체외진단 의료기기 규정(In Vitro Diagnostic Medical Device Regulation, 이하 IVDR)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유럽 IVDR를 받은 품목은 소화기감염증(GI) 8종, 여성질환 7종, 호흡기 5종, 결핵 4종, 뇌수막염 3종, 인유두종바이러스(HPV) 2종, 약제내성 1종 등 총 30종이다.

유럽 IVDR은 기존의 유럽 체외진단 의료기기 지침(In Vitro Diagnostic Medical Device Directive, IVDD)의 성능 및 안전성 기준을 높여 법제화한 새로운 규제다. 2022년 5월부터 시행됐으며 유예기간은 품목에 따라 2027년까지로, 씨젠은 변경된 규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이번 인증을 획득했다.

 

앞으로 유럽에서 PCR 진단 시약과 같은 체외진단 의료기기를 판매하려면 반드시 IVDR 인증을 받아야 한다. 


씨젠은 “그동안 IVDR 전환에 대해 유럽 고객으로부터 많은 문의가 있었는데 이번 IVDR 인증으로 고객과의 약속을 지켰다”며, “특히 기술공유 사업의 파트너 기업에게 씨젠 제품의 우수성을 알릴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나머지 제품들도 인증 절차를 밟아 순차적으로 완료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케이원메드글로벌, 중남미피부과학회 ‘RADLA 2023’ 참가

케이원메드글로벌이 브라질 쿠리치바에서 5월 27일부터 5월 30일까지 개최돈 중남미피부과학회(Reunion Anual De Dermatologos Latino Americanos 2023, RADLA 2023)에 참가해REMFAT, SINESON3 등의 기기를 선보였다.

케이원메드글로벌 관계자는 “RADLA는 남미 시장의 성장을 체감할 수 있는 기회이자 한국의 의료기기 기술력을 한층 넓게 전파할 수 있는 무대다”며, “여러 국가들이 자사 제품에 보여준 관심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해외 시장에 대한 영향력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583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