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의사회, 6월 25일 제20차 온라인 학술대회 개최 - 5월 4일 사전등록 오픈, 필수이수과목 2평점 포함
  • 기사등록 2023-05-06 23:42:10
기사수정

경기도의사회(회장 이동욱)가 오는 6월 25일 제20차 학술대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 강의는 A, B 총 두 개 강의장에서 진행되며 1부(필수평점 강의)와 3부는 A&B 통합강의로 진행되며, 2부와 4부는 강의장을 둘로 나눠 진행된다. 


◆1부 통합 강의

1부 통합 첫 강의는 ‘의료분쟁 형사조사 시 대처방안’를 주제로 법무법인 샘 박복환 변호사가 필수과목 강의를 진행하고, 두 번째 강의는 ‘개정의료법의 쟁점: 면허의 정지, 취소를 중심으로’를 주제로 법무법인 도울 김용대 변호사가 필수과목 강의를 진행한다. 


세 번째 강의는 제34대 경기도의사회 이동욱 회장이 직접 ‘의료분쟁 사례 및 대처법 강의’를 주제로 필수과목 강의를 진행하여 그간 수많은 동료의사들이 의료법을 몰라 현장에서 겪은 억울한 사례들을 도와주며 직·간접적으로 체득한 내용들을 사례 중심으로 회원들에게 전달한다.


◆2부 주요 강의 

2부 A강의장에서는‘당뇨병 약제 선택, 나도 전문가처럼 할 수 있다’, ‘폐경기 호르몬 치료’를 주제로 아주대학교병원 김대중 교수와 분당서울대학교병원 김슬기 교수가 강의를 진행한다.


B강의장에서는 ‘통풍치료 고수되기’, ‘대한민국 우울 극복 프로젝트’를 주제로 한양내과의원 이승원 원장과 서울진정신건강의학과의원 김선아 원장이 강의를 진행한다.


◆3부 통합 강의

3부 통합 강의에서는‘나도 코로나19 위험군? 흔한 만성질환자에서 예방 접종의 중요성’, ‘동반 질환이 있는 COVID-19 환자의 항바이러스제’를 주제로 고려대학교구로병원 노지윤 교수와 고려대학교안암병원 김선빈 교수의 강의가 진행된다.


◆4부 주요 강의 

4부 A강의장에서는 ‘기본부터 잘 알자’시리즈로 세션을 구성했다.


‘삭감없는 초음파 검사. 기본부터 잘 알자’, ‘개원가에서 놓치기 쉬운 흉부 X-ray 소견. 기본부터 잘 알자’, ‘애매모호한 CBC 이상소견. 기본부터 잘 알자’를 주제로 영내과의원 이민영 원장, 서울아산병원 최창민 교수, 서울성모병원 윤재호 교수가 각각 강의를 진행했다. 


B강의장에서는 ‘슬기로운 의사생활’을 주제로 세션을 구성, 진행한다.


‘슬기로운 의사생활(1) 의사 맞춤 절세 전략’, ‘슬기로운 의사생활(2) 현지조사 A to Z’, ‘슬기로운 의사생활(3) 의료정책 - 우리의 현재, 그리고 미래’강의를 장원세무사 이장원 세무사, 경기도의사회 소군호 의무보험부회장(회원민원고충처리센터장), 경기도의사회 강봉수 총무부회장이 진행한다.


강봉수 총무부회장은“올해도 예년과 같이 필수과목도 2평점을 준비했는데, 필수과목은 2019년 의료인 면허신고 대상자부터 필수로 이수해야하는 평점으로, 면허 신고년도 직전 3년간의 24평점 중 2평점을 필수평점으로 이수해야 한다. 올해 면허신고 대상자가 아직 필수평점을 이수하지 못했다면 먼저 이수하고 면허신고를 진행해야 하며, 회원들이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필수평점 2점을 이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참석인원은 작년보다 약 2배 많은 약 8,000명 규모로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동욱 회장은 “이번 학술대회 구성 프로그램으로는 현시점에 꼭 필요한 최근 의학 지식뿐만 아니라 기본이 되는 내용들도 다시 한번 정리했다”며, “의사가 꼭 알아야 하는 의료법을 포함하여 진료 외적으로 슬기로운 의사생활에 도움이 될 다양한 분야의 내용들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의사회는 5월 4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하여 학술대회 사전등록을 받고 있으며, 1억원 상당의 경품도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학술대회의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의사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538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한국녹내장학회, 2024년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 진행…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포럼 예정
  •  기사 이미지 대한외과의사회 이세라 회장 “의사정원 증원 찬성”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