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3월 제약사 이모저모⑯]동아, 동화, 암젠코리아, 한국존슨앤드존슨, 한국팜비오, 한독 등 소식
  • 기사등록 2023-03-30 07:00:02
기사수정

3월 제약사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동아제약, 색소침착치료제 ‘멜라토닝크림’ TV 광고 온에어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 색소침착치료제 브랜드 ‘멜라토닝크림’이 혜리와 함께한 TV광고를 선보였다.


광고 영상은 어린 나이에도 생길 수 있는 색소침착을 더 쉬운 방법으로 간편하게 치료하라는 멘트와 함께 ‘색소침착, 뭘로 토닝해? 멜라토닝해!’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동아제약 멜라토닝크림 브랜드 담당자는 “다가오는 봄, 여름철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시기에 자외선에 노출되 피부 색소침착이 고민인 소비자들에게 멜라토닝크림이 좋은 대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화약품 ‘핏펫’에 전략적 투자 진행

동화약품(대표이사 유준하)이 반려동물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 ‘핏펫(Fitpet)’에 50억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진행했다.


동화약품은 이번 전략적 투자를 통해 핏펫이 보유한 수십만 건의 반려동물 헬스케어 데이터베이스를 활용, 126년 전통의 의약품 개발 노하우와 대규모 의약품 제조 역량으로 동물의약품을 연구,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이번 투자로 개발되는 의약품의 사업화 우선협상권도 확보했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이번 ‘핏펫’의 투자는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반려동물 헬스케어 산업에 뛰어들며, 새로운 미래성장동력 확보에 나섰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며, “양사는 반려동물 토탈 헬스케어를 위한 생태계 조성을 위해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암젠코리아 ‘U BELONG 2023 : 버터플라이 이펙트(BUTTERFLY EFFECT) 캠페인’ 진행

암젠코리아(대표 노상경)가 ‘U Belong 2023 : 버터플라이 이펙트(Butterfly Effect)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버터플라이 이펙트 캠페인’은 암젠코리아가 2021년부터 운영해 온 임직원 및 가족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인 ‘U Belong’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올해는 암젠코리아 ESG (Environmental∙Social∙Governance: 환경∙사회∙투명경영) 경영전략 중 ‘건강한 지구(Healthy Planet)’ 가치 실현을 위한 ‘환경보호’를 테마로 진행됐다.

암젠코리아 임직원들은 ‘U Belong 2023 : 버터플라이 이펙트 캠페인’을 통해 지구 온난화를 주제로 한 환경보호 교육 팝업북 총 300권을 가족들과 함께 제작했다. 


이번 캠페인은 글로벌 탄소배출 절감을 위한 나무심기 기부도 연계한 활동으로 진행됐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암젠코리아 GenMed 부서 영업 담당 박재범 팀장은 “이번 U Belong 프로젝트를 통해 자녀 및 부모님과 직접 팝업북을 만들면서 환경보호의 의미를 되새기고, 암젠코리아의 구성원으로서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참여 수만큼 매칭 기부되는 자몽 나무의 열매 하나가 저개발 국가 4인 가족의 하루 생활비라는 점도 뜻깊어 많은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가능했던 것 같다”며, “모두의 작은 실천과 노력이 모여 전 지구 공동체에 선한 영향력으로 발휘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존슨앤드존슨판매 탈모치료제 로게인폼, 11개월 연속 판매 1위 기록

한국존슨앤드존슨판매(유)(이하 한국존슨앤드존슨) 바르는 탈모치료제 ‘로게인5%폼에어로졸(미녹시딜)(이하 로게인폼)’의 폼(foam) 제형 특성을 강조한 ‘칙칙톡톡 광고 캠페인’을 작년에 이어 올해도 계속 이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국존슨앤드존슨 셀프케어 사업부 배연희 상무는 “매일 꾸준히 사용해야 하는 탈모치료제의 특성상 사용이 편리하면 그만큼 꾸준히 사용할 수 있고, 이는 탈모 치료의 성공 요인으로 이어진다. 로게인폼은 폼타입의 사용 편의성은 물론 우수한 효능을 기반으로 소비자들에게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다”며, “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로게인폼을 사용한 소비자의 91%가 폼타입의 편리한 사용감에 만족감을 드러냈다”고 밝혔다.


◆한국팜비오, 에스트리올 질크림 ‘유센스질크림’ 발매

한국팜비오(회장 남봉길)가 지난 21일 중증도 이상 VVA(질 외음부 위축) 치료제 ‘유센스질크림’을 발매했다고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유센스질크림은 에스트리올에 보습이 플러스된 하이드로크림 제형으로 건조한 질에 빠르고 지속적인 보습효과를 제공해 폐경기 여성의 VVA 증상을 완화시킨다.


남봉길 회장은 “국내 갱년기 및 폐경 여성의 10명 중 4명 이상은 질 불편감을 경험하고 있지만, 이들 중 대부분은 치료를 받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며, “유센스 질크림은 중등도 이상 VVA 치료의 1차 선택약으로 국내 폐경기 여성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독, 담도암 치료제 HDB001A 국내 2/3상 시험계획서 제출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이 지난 20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담도암 환자 대상 ‘HDB001A’ 국내 임상 2/3상 시험계획서(IND)를 제출했다.


현재 한독은 미국 바이오벤처 콤패스 테라퓨틱스와 HDB001A의 담도암 치료제 개발에 대해 협력하고 있다. 


이번 IND 신청에 따라 콤패스 테라퓨틱스와 함께 진행하는 글로벌 임상 2/3상을 한국에서도 시작하며 이를 통해 진행 중인 국내 임상 2상에 이어 보다 많은 담도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 HDB001A의 유효성과 안전성 데이터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조응태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474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