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도수의학회, 도수치료가이드라인 개발 추진…올해 첫 인정의 배출 예정 - 2023춘계학술대회 개최
  • 기사등록 2023-03-14 09:00:03
기사수정

도수치료가이드라인 개발이 추진된다.      


대한도수의학회 전민호(울산의대 서울아산병원 재활의학과 교수) 회장은 본지와 단독으로 만난 자리에서 “아직 자료가 부족하기 때문에 한꺼번에 다 만들기는 어렵겠지만 가이드라인에 대한 요구도가 높은 만큼 가능한 부분들을 중심으로 가이드라인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다”며, “임기 중 초안 발행을 목표로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가이드라인 초안이 나오면 연관학회 등과 공청회 등을 통해 가능한 부분들을 조율해 나갈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또 올 가을에 처음으로 도수치료인정의 배출도 앞두고 있다.


전민호 회장은 “그동안 관리해 온 평점을 기반으로 대상이 되는 회원들의 첫 인정의 시험이 예정되어 있다”며, “올 가을에 시험을 통해 합격한 경우에 한해 인정의 자격을 제공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특히 전 회장은 남발되는 도수치료는 대응하고, 제대로 된 도수치료는 보호하기 위한 노력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올해부터 총 3회(5, 7, 11월) 워크숍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대한도수의학회는 지난 12일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지하2층 컨벤션홀에서 약 300명이 등록한 가운데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 오전 세션은 요추골반 도수치료 강의로 시작해서 밸런스건을 이용한 골반도수치료방법, 무릎과 발통증을 해결하는 도수치료법, 정맥통증 및 기능신경학을 이용한 하지의 도수치료강의가 진행됐다.


오후 세션은 도수치료 중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증상에 대한 대처방법과 4세대 실손보험의 지급 가이드라인을 소개해 높은 관심을 모았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448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한국녹내장학회, 2024년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 진행…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포럼 예정
  •  기사 이미지 대한외과의사회 이세라 회장 “의사정원 증원 찬성”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