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계녹내장주간]한국녹내장학회, 캠페인 통해 녹내장 조기 검진 중요성 강조 - 서울, 부산 등 전국 랜드마크, 녹색등 밝혀
  • 기사등록 2023-03-09 23:21:00
기사수정

한국녹내장학회(회장 김찬윤, 세브란스병원 안과 교수)가 2023년 ‘세계녹내장주간(World Glaucoma Week)’을 맞아 3월 12일부터 18일까지 일주일간 질환 인식 개선 캠페인을 진행한다.


‘녹내장 조기 검진의 중요성’을 주제로 한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남산서울타워, 서울시청, 광안대교, 구리타워 등 주요 도시의 랜드마크 시설에서 녹내장을 상징하는 녹색등을 일제히 밝히는 점등행사를 진행한다. 


점등되는 시설에서 녹색등을 배경으로 촬영한 인증샷을 개인 SNS 계정에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인증샷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또 한국녹내장학회는 매년 3월 포스터와 안내문 등의 질환 안내 교육용 자료를 학회 소속 녹내장 전문의가 있는 전국 병·의원 안과에 비치한다. 

이와 함께 전국의 학회 회원 소속 병·의원에서는 녹내장 지역 환자와 보호자를 위한 교육 강좌를 온오프라인 형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전 국민을 대상으로는 ‘녹내장 바로알기’ 유튜브 강연회를 3월 13일(월) 오전 10시 학회 채널에서 생중계로 진행한다. 


한국녹내장학회 김찬윤 회장이 연자로 나서 녹내장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김찬윤 회장은 “젊은 연령대의 환자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녹내장은 진단 시기가 빠를수록 시력을 유지할 확률이 높아져 안과 진료를 통한 조기 검진이 매우 중요하다”며, “소리 없는 시력 도둑인 녹내장은 조기 진단과 꾸준한 관리가 최선이기 때문에 학회는 앞으로도 녹내장 조기 진단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매년 3월 둘째 주인 세계녹내장주간은 녹내장의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질환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세계녹내장협회(WGA)와 세계녹내장환자협회(WGPA)가 주관하는 기념 주간이다. 


회복할 수 없는 실명의 원인이 될 수 있어 경각심을 가져야 하는 녹내장은 처음에 특별한 증상이 없어 조기 발견이 어려운 질환이다. 


한국녹내장학회는 질환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유튜브 채널과 학회 소식을 받아볼 수 있는 카카오톡 채널도 운영 중이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444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한국녹내장학회, 2024년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 진행…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포럼 예정
  •  기사 이미지 대한외과의사회 이세라 회장 “의사정원 증원 찬성”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