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월 1일 병원계 이모저모③]연세대, 전북대, 한림대성심, 충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3-02-02 08:24:38
기사수정

2월 1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연세대의료원, 제중원 4대 원장 에비슨 박사 내한 130주년 기념전시회 개최

연세대학교 의료원이 2월 1일부터 에비슨 박사 내한 130주년을 맞아 ‘오늘도 우리와 함께’라는 주제로 에비슨 동상 사진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5월까지 세브란스병원 종합관 4층 아트리움에서 진행된다. 

에비슨 박사 동상의 연혁을 알 수 있는 사진은 물론 세브란스 구성원이 동상과 함께한 추억이 담긴 사진도 관람할 수 있다.

에비슨 동상은 세브란스연합전문의학교 동창회에서 건립비용을 모금해 1928년에 처음 세워졌다. 하지만 1941년 태평양전쟁을 일으킨 일본이 물자를 확보하기 위해 1942년 에비슨 동상을 녹여 군수물자로 사용했다. 

연세대학교 의료원 교직원들과 학생들은 40년 넘게 한국을 위해 헌신하고 한국의학과 고등교육 성장을 주도한 에비슨 박사를 기리기 위해 1966년 다시 동상을 세웠다.


◆MH배 동호인배구대회, 전북대병원에 성금 750만원 기부

소아암 환우돕기 MH배 동호인이 제2회 배구대회를 통해 모은 기부금 750만원을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유희철)에 기부했다.

이번 대회를 이끈 이명훈 배구강사는 “환아를 위해 모인 선수와 임원, 봉사자 등 관계자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모아진 성금이 전북대병원에서 치료받고 있는 소아환우를 위해 소중하게 잘 쓰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유희철 병원장은 “소아환자를 돕기 위해 뜻을 모아주신 배구 동호인들의 따뜻한 마음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후원해주신 기부금은 소아암 환우 지원을 위해 의미 있게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한림대성심병원, 찾아가는 무료건강검진·건강강좌 행사 개최

한림대학교성심병원(병원장 유경호)이 지난 1월 25일 과천시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과천시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무료건강검진과 건강강좌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이비인후과 이중섭 교수의 강의로 시작됐다. ‘흔히 만나는 코 질환’이라는 주제로 비염, 코골이 등 이비인후과 분야 만성질환에 진단 치료 일상생활 속 관리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이후 혈당검사, 혈압체크, 골밀도검사, 재활치료 상담 등 무료 건강검진이 이어졌다. 

이승대 행정부원장은 “한림대성심병원은 과천시민의 건강증진과 발전을 위해 그동안 많은 활동을 진행해 왔다”며, “이번 찾아가는 무료건강검진 및 건강강좌를 계기로 과천시노인복지관과 협의하여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충북대병원 갤러리, 찾아가는 미술관 전시회 개최

충북대학교병원(병원장 최영석)이 2월 1일부터 28일까지 이 병원 1층에 마련된 갤러리에서 선아트 갤러리가 주최하는 ‘찾아가는 미술관-우리 집으로 온 그림 하나’ 전시회를 개최한다.

선아트 갤러리 관계자는 “내원객들에게 좋은 작품을 보여드릴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매우 기쁘다. 갤러리에 방문하면서 눈도 즐겁고 마음도 힐링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383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