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비뇨의학재단∙대한비뇨기종양학회 ‘전립선암과 함께 살아가기’ 토크콘서트 개최 - 전립선암 환자 및 가족들을 위한 전문의 강연 진행
  • 기사등록 2022-11-22 06:05:03
기사수정

대한비뇨의학재단과 대한비뇨기종양학회가 지난 16일 건강책방 일일호일(서울시 종로구)에서 ‘전립선암과 함께 살아가기’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전립선암을 진단받은 환자 및 가족이 질환 치료와 관리를 넘어 암 진단 이후 겪는 스트레스까지 잘 관리할 수 있도록 구체적 방안을 제시하고, 질환에 대한 환자와 가족들의 궁금증을 직접 해소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됐다.


가천대학교 길병원 비뇨의학과 김광택(대한비뇨기종양학회 홍보간사)교수는 ‘나와 내 가족을 위한 전립선암 바로 알기’란 주제의 강연을 진행했다.

김광택 교수는 전립선암 치료 방법과 선택 기준, 수술 후 관리 방법, 재발 및 전이 예방 방안 등을 소개하며, “전립선암 진행 정도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다양한 가운데 환자의 나이, 기저질환, 건강 상태에 따라 치료 방법도 달라진다”고 설명했다.


서울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박혜윤 교수는 암 환자들의 마음 건강 관리가 필요한 이유에 집중하며 각 치료 단계에 따라 어떤 마음가짐을 갖는 것이 좋을지 조언했다. 


특히 모든 사람들의 생김새와 성격이 다르듯 암을 이겨내는 방법 또한 다르므로, 여러가지 정보를 참고해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길을 만들어 나갈 것을 강조했다.

강연 이후 현장에 참석한 환자 및 가족, 전문가들은 전립선암 치료 및 관리 방법, 암 진단 이후 스트레스 관리 방법에 대해 깊이 있는 질문과 답변을 이어가며, 그동안 짧은 진료 시간에 미처 물어보지 못했던 전립선암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는 자리를 가졌다.


대한비뇨기종양학회 곽철(서울대학교병원 비뇨의학과)회장은 “기존에는 전립선암 질환에만 초점을 맞춰 강연을 진행해왔지만, 전립선암이 집안의 가장인 60세 이상 아버지들에게 주로 발생하다 보니 환자들의 마음 건강까지 돌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했다”며, “이번 전립선암 토크콘서트가 환자 및 가족분들께서 전립선암과 함께 살아가며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돌보는 데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전립선암 토크콘서트 강연 내용은 대한비뇨기종양학회 유튜브 채널에 추후 게재될 예정이며, 50대 이상 남성들을 대상으로 전립선암 조기 검진의 중요성에 대해 적극 홍보하기 위해 바이럴 영상 캠페인이 12월 중 온에어 될 예정이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291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대한당뇨병학회-이종성 의원실, 정책토론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심장종양학연구회 “심장-종양, 임상현장 이해도 증진 실질적 효과 확인”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