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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병원홍보협회, 2021년도 제5차 세미나 개최 - 온·오프라인 통해 전국 병원홍보 담당자 150여명 참가
  • 기사등록 2021-11-03 23:5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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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병원홍보협회(회장 김대희)가 지난 10월 28일부터 30일까지 2박 3일간 제주 캠퍼트리 호텔 앤 리조트에서 제5차 세미나 ‘We Make Brand Story’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유튜브 생중계를 통한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됐으며, 전국병원에서 약 150명의 홍보 담당자가 신청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오프라인 참석자는 2차 백신 접종완료 후 14일 이상 경과자로 참석 인원을 일부 제한하는 등 사회적 거리두기 및 코로나 방역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하여 진행됐다.

10월 28일 첫 번째 세션은 황부영 브랜다임앤파트너즈 대표가 ‘병원 브랜딩 전략’이란 주제로 문을 열었다.
이어서 순천향대 부속 서울병원 이미종 홍보팀장이 ‘병원의 명성 및 위기관리’란 내용으로 홍보인들의 공감대를 이끌어냈다.
두 번째 세션은 SBS 조동찬 의학전문기자가 ‘품격과 신뢰의 리포트’란 주제의 강연을 통해 코로나19 시대 언론과 홍보담당자 간의 소통을 강조했다.
스마트바디랭귀지 이상은 대표는 ‘백 마디 말보다 강력한 메시지, 비언어 커뮤니케이션’을 주제로 마무리를 했다.
좌장은 강동경희대병원 임종성 본부장과 이미종 팀장이 맡았다.


10월 29일 첫 번째 세션은 김동훈 한국기자협회장이 ‘기레기 vs. 참기자, 대한민국 언론의 현재와 오늘’이란 주제로 강의해 관심을 모았다.
이어서 고대의대 정신건강의학교실 한창수 교수가 ‘소통과 공감의 기술’이란 내용으로 코로나 시대 자칫 무기력해질 수 있는 홍보담당자들의 마음을 되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서강대학교 유현재 헬스커뮤니케이션센터장은 ‘위드코로나 시대의 건강홍보’를 주제로 참가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좌장은 강북삼성병원 김성녕 커뮤니케이션팀장이 맡았다.


김대희 회장은 “위드코로나 시대 브랜드 스토리를 만들어가기 위해서는 홍보인들이 병원만의 콘텐츠를 완성해 가야한다”며, “세상을 바꾸는 병원의 가치있는 메시지와 이야기들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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