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소아소화기영양학회(회장 최병호, 경북대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가 창립 20주년을 맞아 20년사를 발간했다.
이번 20년사는 최병호 회장의 발간사를 비롯해 ▲대한소아소화기영양학회의 발전상 ▲대한소아소화기영양학회 공식학술지의 창간과 발전 ▲대한소아소화기영양학회 회원 현황 및 발전상 ▲소아소화기영양분과전문의 제도의 설립과 발전상 ▲대한소아소화기영양학회 회원의 내시경 전문의 활동 ▲대한소아소화기영양학회의 역사적인 사진자료 ▲대한소아소화기영양학회의 역대 임원진 등으로 구성됐다.
한편 대한소아소화기영양학회는 지난 19일 The-K 호텔에서 2018년 추계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유럽소아소화기영양학회의 거장인 Olivier Goulet 교수의 ‘Intestinal Failure’특강을 포함해 ▲소아Microbiota 연구와 임상 ▲소아 간염의 최신지견 ▲소아비만가이드라인과 치료 등으로 나뉘어 최신지견을 공유했다.
본지와 단독으로 만난 최병호 회장은 “이번 학술대회에는 지역사회에서 진료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내용은 물론 최신지견 등을 공유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회원의 역량강화를 통해 우리나라 어린이와 청소년의 건강지킴이가 되는데 항상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