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World가 외교부, 해외문화홍보원과 함께 국내외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5월 11일(월)부터 글로벌 콘텐츠 공모전 <Talk! Talk! Korea 2015>를 개최한다. 2013년부터 시작된 이 공모전은 한국을 사랑하는 외국인들의 창의적인 콘텐츠를 공모함으로써 국가 브랜드 이미지를 높여온 대표적 글로벌 공모전이다.
외국인들이 한국에 대해 갖고 ·있는 생각을 사진, 동영상, 웹툰, 캘리그래피(서체), 엽서 등 다양한 장르로 표현하여 응모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많은 해외 한류팬들을 확보하고 있는 씨엔블루(CNBLUE)가 홍보모델로 참여한다.
씨엔블루가 출연한 공모전 홍보 영상은 공모 기간 동안 KBS World를 통해 전 세계 100여개 국가에 방영되며, 티저 영상, 메이킹 영상 등으로 소개될 씨엔블루의 색다른 모습은 KBS World 홈페이지‧SNS 등을 통해 한류 팬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TALK! TALK! Korea 2015’ 공모전은 5월 11일(월)부터 6월 26일(금)까지 약 두 달간 진행되며, 공모 작품은 해외문화홍보원 다국어 포털사이트(www.korea.net)에서 접수할 수 있다. 수상자들에게는 노트북, 디지털카메라, 씨엔블루 싸인 CD 등 푸짐한 상품이 제공된다. 특히 부문별 1등 수상자로 선정된 6명은 한국으로 초청, 4박 5일간 한국 문화 체험의 기회가 주어지며 이들의 체험과정은 다큐멘터리로 제작되어 2015년 연말 KBS World를 통해 전 세계로 방송할 계획이다.
외국인이 생각하는 한국의 모습, 그리고 한국에 대한 관심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이번 공모전에 어떤 작품들이 응모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번 공모전의 수상자 발표는 오는 8월 11일(화)이다.